모터스포츠/튜닝

[2025 WRC 7R] 뉴빌·타카모토, 아크로폴리스 랠리 쉐이크다운 공동 1위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티에리 뉴빌(현대 쉘 모비스)과 카츄타 타카모토(토요타 가주 레이싱)가 ‘2025 FIA 월드랠리챔피언십(WRC)’ 7라운드 그리스 아크로폴리스 랠리 쉐이크다운에서 공동 1위를 차지했다.

현지시간으로 6월 26일 그리스 라미아 인근에서 진행된 아크로폴리스 랠리 쉐이크다운은 3.62km를 주행하는 스페셜 스테이지에서 진행됐으며, 구간 초반 비포장도로에서 발생한 먼지로 인해 대부분의 드라이버가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기도 했다.

현대 i20 N 랠리1으로 출전한 뉴빌과 토요타 GR 야리스 랠리1으로 출전한 타카모토는 악조건 속에서도 선전을 펼쳤으며, 2번째 주행에서 2분37초9를 기록해 공동 1위로 쉐이크다운을 마무리했다.

뉴빌의 팀 동료인 에스토니아 출신의 오트 타낙은 선전을 펼친 끝에 2분38초5를 기록, 0.6초 차이를 보이며 3위를 기록하며 톱3에 이름을 올렸다.

토요타 가주 레이싱의 챔피언 출신 드라이버 칼레 로반페라와 세바스티앙 오지에는 각각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M-스포트 포드의 루키 조슈아 맥컬린은 포드 푸마 랠리1과 함께 역주를 펼친 끝에 첫 번째 주행에서 가장 빠른 기록을 작성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시작했다. 하지만 두 번째 주행에서 2분39초5를 기록해 최종 6위로 쉐이크다운을 마무리했다.

드라이버 챔피언십 리더인 웨일즈 출신의 엘핀 에반스(토요타 가주 레이싱)는 맥컬린과 0.3초 차이를 보이며 7위를 기록했고, 아드리안 포모(현대 쉘 모비스), 그레고리 뮌스터(M-스포트 포드), 마르틴스 세스크스(M-스포트 포드) 순으로 톱10을 기록했다.

아크로폴리스 랠리 첫 출전을 앞두고 있는 토요타 가주 레이싱 WRT2의 사마 파자리는 선전을 펼쳤으나, 11위로 쉐이크다운을 마무리했다.

2025 WRC 7라운드 그리스 아크로폴리스 랠리는 26일 저녁 아테네의 유서 깊은 파나티나이코 경기장에서 화려한 개막식과 함께 본격적인 여정에 돌입하며, 이어 그리스 수도 아테네에서 특별 스테이지가 펼쳐질 예정이다.

사진제공=레드불 미디어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