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시승기

[신차] 르노삼성차, 트렌디한 기술 사양 중심으로 업그레이드된 ‘2022 XM3’ 공식 출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대표 도미닉 시뇨라)는 4일 쿠페 SUV XM3의 연식변경 모델인 ‘2022 XM3’를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XM3 2022년형은 트렌디 테크노 사양 강화, 더 돋보이는 특별한 디자인, 1.6 GTe RE 트림 추가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됐다.

특히, 새로운 태그라인 ‘NEXT GENERATION SUV’와 함께 돌아왔으며, 이는 XM3의 주요 타깃 고객인 MZ 세대를 의미한다.

이번 연식변경 모델은 고속화 도로 및 정체구간 주행보조 기능(HTA) 추가, 이지 커넥트 업그레이드로 기술적인 사양을 좀 더 트렌디하게 강화했다.

디자인 부분에서는 수출 모델 ‘뉴 아르카나’ 디자인을 적용해 글로벌 모델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했으며, 신규 컬러인 ‘소닉 레드’를 추가했다.

트림 운영 또한 기존 6개에서 5개로 줄여 경쟁력 있게 구성했으며, 1.6 GTe 엔진 모델에 RE 트림을 추가함으로써 기본 편의사양 및 옵션을 강화했다.

‘2022 XM3’는 활동성이 높은 젊은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주요 기술 사양을 업그레이드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고속화 도로 및 정체구간 주행보조(HTA) 기능은 정차 및 재출발을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과 차선 유지 보조(LCA)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운전 시 피로도를 현격하게 줄여줘 중·장거리 운전이 잦은 고객에게는 필수 사양이다.

이외에도 주요 경쟁모델의 경우 해당 사양을 100만원이 넘는 가격의 선택품목으로 제공하고 있지만, XM3 TCe260 RE시그니처 트림에서는 기본사양으로 제공된다.

커넥티비티는 고객 편의성 강화를 목표로 업그레이드됐다. 핵심 기능인 원격 시동·공조 기능을 추가(TCe260 적용)해 매번 특정 온도를 설정할 필요 없이 알아서 원격으로 최적의 온도를 만들 수 있도록 한다.

이에 따라 한여름 장시간 주차된 차량도 미리 시원하게 온도 조절 후 이용할 수 있다. 온도 조절뿐만 아니라 MY르노삼성 앱을 통해 자동차로 목적지 전송도 가능하며, 출발 전 온도 조절부터 목적지 전송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했다.

르노삼섬자동차는 고객이 보다 스마트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주유소나 식음료 업종에서 사용 가능한 인카페이먼트 기능을 동급 최초로 추가했다.

인카페이먼트는 모빌리티 커머스 차량용 결제 서비스로 MY르노삼성 앱을 통해 차 안에서 비대면 주유부터 드라이브스루 픽업까지 받아볼 수 있다. 현재 경쟁사의 경우 주유 서비스만 이용 가능하다.

‘2022 XM3’ 센스 있는 디자인 변화를 주기 위해 XM3 수출 모델인 ‘르노 뉴 아르카나’와의 디자인 통일감을 줌으로써 글로벌 모델 이미지를 강화했다.

동급에서 가장 낮은 차체높이와 가장 높은 최저지상고가 절묘하게 빚어낸 XM3의 실루엣에 크게 다섯 가지 포인트로 업그레이드했다.

TCe260 RE시그니처 트림을 기준으로 안개등 대신 에어커튼 크롬 장식을 추가했으며, 크롬사이드 엠블리셔와 가니시 형상을 변경했다.

또한, 기본 적용되는 주간 주행등(DRL)이 안개등 기능을 대체하기에 과감하게 삭제했다. 뿐만 아니라, 프런트·리어 스키드를 기존 그레이 컬러에서 하이퍼 새틴 그레이로 변경하고 블랙 투톤 루프(선택품목)를 추가해 세련된 이미지를 강화했다.

이외에도 더욱 돋보이고 특별한 디자인을 위해 그 동안 르노 브랜드에서만 볼 수 있었던 매력적인 레드컬러, ‘소닉 레드’를 신규 추가, 바디 컬러는 소닉 레드와 함께 클라우드 펄, 솔리드 화이트, 어반그레이, 메탈릭블랙까지 총 5종으로 구성했다.

고객 니즈를 반영한 엔진별 트림 구성으로 돌아온 ‘2022 XM3’는 경제적이면서 실용적인 1.6 GTe 엔진에 기존 LE Plus 트림보다 편의사양과 옵션이 강화된 RE 트림을 추가했다.

르노그룹과 다임러가 공동 개발한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인 TCe260은 LE 트림을 삭제하는 등 트림 간소화를 통해 1.6GTe와의 차별성을 강화했다.

1.6 GTe RE 트림에 추가된 주요 사양으로는 전자식 룸미러·하이패스, 실내자동 탈취 기능 및 열선이 포함된 가죽 스티어링 휠 외 사이드 크롬 벨트 라인, 17인치 투톤 알로이 휠, 뒷좌석 센터 암레스트, 선바이저 및 글로브 박스 조명이 기본으로 추가됐다.

이외에도 블랙 가죽 시트 패키지, 앰비언트 라이트, LED 룸 램프 등이 선택사양으로 기존 LE Plus 트림 대비 추가됐다.

TCe260 엔진에서는 RE시그니처 트림의 상품 경쟁력을 특히 강화했다. 고속화 도로 및 정체구간 보조(HTA) 기능과 업그레이드된 이지 커넥트를 기본사양으로 제공하면서, 오토매틱 하이빔(AHL)과 실내자동 탈취기능을 추가했다.

‘2022 XM3’는 차급을 뛰어넘는 감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동급 최고의 9.3” 세로형 디스플레이, 10.25” TFT 클러스터(맵 인 클러스터), 3가지 모드(에코, 스포츠, 마이센스)와 8가지 색상의 앰비언트 라이트를 지원하는 Multi-Sense는 XM3의 감성품질을 더욱 높여준다.

여기에 동급 최대 사이즈를 자랑하는 513리터의 트렁크와 더블 트렁크 플로어는 친구나 가족과 함께 여유롭게 주말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2022 XM3’ 전 트림에는 LED PURE VISION 헤드램프,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KB), 전좌석 원터치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를 적용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차별 없는 기본사양을 제공한다.

또한, 동급최초 오토 클로징·오토 오프닝은 차별화된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2022 XM3는 TCe260, 17인치 알로이 휠 기준으로 13.8km/ℓ의 복합연비를 이끌어 내 주요 경쟁모델 대비 우월한 연비를 자랑한다.

‘2022 XM3’는 2020년 출시 당시 고객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트림별 편의사양을 대폭 추가했음에도 불구하고 경쟁력 있는 가격 유지 정책 아래 책정됐다.

이에 따라 ‘2022 XM3’의 국내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으로 1.6 GTe 1787만원 ~ 2219만원, TCe 260 2396만원 ~ 2641만원이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마케팅본부장은 “고속화 도로 및 정체구간 주행보조 기능 추가 및 인카페인먼트와 함께 업그레이드된 이지 커넥트로 개성이 뚜렷한 젊은 고객들의 XM3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2020년의 성공적인 런칭에 이어 XM3가 다시 한 번 소형 SUV 시장의 판매 돌풍을 일으킬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