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쿠마, 스마트폰·전기차 위한 혁신적인 충전 솔루션 구현… 100% 충전 8~10분 이내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유쿠마가 스마트폰 및 EV(전기자동차)를 위한 혁신적인 충전 솔루션을 탄생시켰다.

유쿠마는 C 타입 케이블과 자체 개발한 충전기를 사용해 2800mAh 용량의 스마트폰 배터리를 12분 만에 0%에서 100%로 충전하는 믿기 힘든 결과를 달성했다.

특히 이 배터리는 아이폰7 플러스(iPhone 7 Plus) 배터리와 비슷한 크기지만, 85%의 용량유지율로 2800사이클 이상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EV용 솔루션은 전기자동차 충전에 시간이 오래 걸리는 문제를 해결, 유쿠마의 1만9000mAh 자동차 배터리셀을 기반으로 한 배터리 팩 및 자체 개발한 충전 시스템을 사용하면 전기자동차를 완전 충전하는 데 10분도 채 걸리지 않는다.

유쿠마가 경쟁사들과 가장 다른 점은 기술이 대량생산에 적합하고, 셀 가격이 시장에서 유통되는 리튬이온 배터리의 평균 가격과 비슷하다는 것이다.

유쿠마는 “R&D 센터에 전문가들을 초대해 결과를 증명할 준비를 마쳤다”며, “이 기술은 소비자가전, 스마트기기, EV, 각종 툴, 에너지저장시스템 등 다양한 제품에 활용될 수 있다”고 밝혔다.

현재 유쿠마는 중국에 배터리 공장을 설립할 계획이며, 해외 투자자 그룹과 투자를 논의 중에 있다.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