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동차공학회, 자동차 기술 및 정책 개발 로드맵 2단계 연구 발표회 개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자동차공학회(회장 이종화)는 오는 19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페럼타워 3층 페럼홀에서 ‘한국자동차공학회 자동차 기술 및 정책 개발 로드맵 발표회’를 개최한다.

‘2030 자동차 동력의 가는 길: 주요 기술의 전망과 과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발표회에서 한국자동차공학회 자동차 기술 및 정책 개발 로드맵 연구위원회는 산학연 전문가들의 연구를 통해 규제에 대한 동향과 분석, 미래 자동차 동력원에 대한 예측, 동력원 별 미래 기술 발전에 핵심 역할을 할 기술 선정과 전망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작년 3월에 처음 개최된 로드맵 발표회에 이어 두번째이며, 한국자동차공학회 자동차 기술 및 정책 개발 로드맵 연구위원회는 작년 행사 이후 수행한 자동차 기술 및 정책 개발 로드맵 2단계 연구에 대한 내용을 발표한다.

이번 발표회의 진행은 한국자동차공학회 자동차 기술 및 정책 개발 로드맵 2단계 연구 책임을 맡고 있는 민경덕 위원장(한국자동차공학회 부회장, 서울대학교 교수)이 담당하게 된다.

한국자동차공학회 자동차 기술 및 정책 개발 로드맵 연구위원회 민경덕 위원장은 “국내 자동차 산업의 위기 극복, 경쟁력 강화 및 지속적인 성장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국자동차공학회는 자동차 기술 및 정책 개발 로드맵 2단계 연구를 진행하였으며 자동차 동력원을 집중적으로 연구했다”고 말했다.

이어 “자동차 동력원은 자동차 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현재 화두인 자율 주행, 커넥티비티, 전기화, 공유 등과 병행해서 반드시 관심을 가져야 할 분야”라며, “한국자동차공학회는 산·학·연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자동차 동력원 기술 전망을 제시함으로써 우리나라 자동차 기술 개발 방향 설정을 위한 정책 수립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