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T홀딩스, 서울교통공사와 수요자 중심 교통서비스 제공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KST홀딩스(대표 홍시현)가 서울교통공사(사장 김상범)와 수요자 중심의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14일 서울 성동구 서울교통공사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홍시현 대표와 김상범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이번 체결을 통해 양사가 밀접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KST홀딩스는 KST플레이스의 ‘IoT 기술 기반 스마트파킹 플랫폼’, KST인텔리전스의 ‘구독형 대중교통 무제한 서비스’, KST일렉트릭의 ‘초소형 전기차(Maiv)’를 중심으로 MaaS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이날 협력체결식에서는 수요자 중심의 교통수단 운영체계 구축 협력, 도시교통 분야 발전을 위한 공동노력, 도시철도 운영기관 발전을 위한 정책개발 공동노력, 서비스 리더십 향상 및 서비스 품질제고를 위한 공동의 노력을 다짐했다.

또한, 추가적으로 대중교통 인프라와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방안에 대한 토론을 진행하기도 했다.

홍시현 대표는 “향후 KST인텔리전스의 구독형 무제한 교통서비스를 비롯해 KST플레이스가 추진 중인 공유주방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상범 사장은 “언택트 기술을 활용한 전략사업 추진을 위해 혁신기업과의 협력 추진에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사진제공=KST홀딩스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