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심심이, 말풍선 100개 100% 지급 특별 이벤트 진행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인공지능(AI) 챗봇 기업 심심이(대표 최정회)가 참여자 전원에게 말풍선 100개를 지급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PC 또는 심심이 이야기게임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먼저 PC 참여 방법은 이야기게임 홈페이지 접속 후 재미있게 플레이했거나 공유하고 싶은 게임으로 들어간다. 이어 화면 오른쪽 아래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 게임 링크를 복사한 뒤 SNS, 네이버 카페, 기타 커뮤니티 등에 공유한다.

본인이 공유한 게시글의 URL을 복사한 후 심심이 블로그 포스트에 심심이 닷컴 아이디와 함께 남기면 된다. 댓글 게재 시 비밀 댓글을 ON 상태로 설정한다.

이야기게임 앱 참여 방법은 선호하는 게임에 들어간 다음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공유하기 버튼을 클릭해 SNS, 네이버 카페, 커뮤니티 등에 공유하면 된다.

이어 본인이 공유한 게시글의 URL을 복사한 다음 심심이 블로그 포스트로 돌아와 복사한 URL 및 심심이 닷컴 아이디를 게재한다. 이때 PC와 마찬가지로 비밀 댓글을 설정해야 한다.

이벤트 참여 후 운영진이 별도 확인 절차를 거쳐 말풍선 100개를 지급하며, 이벤트 기간은 마감이 별도로 공지될 때까지 계속 이어진다.

‘심심이’는 2002년 런칭된 AI 챗봇으로 인공지능 대화엔진(Artificial Intelligence Chatting Robot, AICR) 기반 아래 꾸준히 업데이트 서비스되고 있다.

그 결과 영어, 한국어 등 81개 언어를 지원함과 동시에 지난 2018년 세계 누적 사용자 3억5000만 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2200만 명의 패널이 제작한 대화 데이터 약 1억3000만 건을 보유함으로써 세계 AI 챗봇 중 가장 많은 대화 DB를 구축한 솔루션 타이틀을 획득했다.

또한, 다양한 문화적 배경과 성장 환경을 가진 사용자들이 자신이 듣고 싶고 말하고 싶은 이야기를 챗봇 심심이에게 직접 가르치게 되는데, 그렇게 가르쳐진 대화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다양한 질문에 AI 챗봇 심심이가 마치 말동무이자 사람처럼 대답하며 대화를 이어나가는 것이다.

최근에는 기술력 및 콘텐츠 우수성을 인정받아 AI스피커 플랫폼 KT기가지니 서비스를 런칭하기도 했다.

최정회 대표는 “서비스 만족도를 강화하기 위해 사용자의 말에 공감할 수 있는 챗봇, 사용자와 관심을 주고받는 챗봇, 사용자와 맥락이 있는 대화를 하는 챗봇으로 더욱 입지를 굳힐 수 있도록 서비스 업데이트를 지속 실시하고 있다”며, “개발자는 물론 사용자 역시 심심이 서비스 모델을 향상시킬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제공=심심이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