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뉴런 모빌리티, 스튜디오 더미 콜라보 프로젝트 ‘뉴런 × 스튜디오 더미’ 진행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뉴런 모빌리티가 4월 1일부터 25일까지 서울의 핫 플레이스 성수동에서 모빌리티 디자인 스타트업 ‘스튜디오 더미’와 함께 전동킥보드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씬을 선보이는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뉴런 × 스튜디오 더미’를 진행한다.

‘마이크로 모빌리티의 안전과 혁신’이란 주제로 기획된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세계 최초의 앱 제어식 안전 헬멧과 한국 최초의 전동킥보드용 콘솔박스(다목적 수납박스)가 장착된 전동킥보드를 성수동에 전시, 이 지역을 찾는 방문객에게 안전과 혁신에 중점을 둔 전동킥보드 라이프 스타일을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뉴런 × 스튜디오 더미’ 콜라보레이션은 매일 낮 12시부터 오후 7시까지 성수동 ‘프로젝트 렌트 2호점’에서 만날 수 있으며, 이곳을 찾는 방문객에게는 뉴런 전동킥보드 20분 무료 이용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안전 헬멧과 콘솔박스가 함께 장착된 전동킥보드 주행 경험과 서울숲 피크닉을 함께 즐기고 싶은 이들을 위해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각 10명 한정으로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해 ‘피크닉 패키지’를 판매한다.

이용객은 콘솔박스에 담긴 피크닉 패키지와 함께 서울숲 입구까지 뉴런 전동킥보드로 이동한 후, 서울숲 내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전동킥보드는 서울숲 앞에 위치한 ‘뉴런 X 스튜디오 더미’ 전동킥보드 지정 주차구역에 주차하면 된다.

뉴런은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세계 최초의 앱 제어식 헬멧 잠금 기능과 한국 KC 인증 안전 헬멧이 기본 장착된 차세대 안전강화 KS1 전동킥보드를 제공한다.

또한, 4월 튤립 시즌으로 인해 서울숲 방문객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뉴런은 서울숲 방문객과 전동킥보드 이용자들의 안전을 위해 자사의 지오펜싱(Geofencing) 기술로 서울숲 전체를 전동킥보드 주행 금지구역으로 설정할 예정이다.

4월 1일부터 프로젝트 종료일까지 서울숲으로 진입하려는 뉴런 전동킥보드는 자동으로 주행이 멈추게 된다.

스튜디오 더미가 디자인한 콘솔박스는 자동차 콘솔과 전동킥보드에 탈부착 가능한 도킹형 콘솔박스로 전동킥보드 안전 주행을 위해 최대 수납하중은 2kg이다.

특히, 작은 서류가방 형태로 전동킥보드에 간편하게 탈부착이 가능하고, 별도의 화학물질 첨가 없이 열과 압력으로 압착하여 제작된 친환경 소재인 페이퍼렛(Paperette)으로 만들어졌다.

뉴런 모빌리티의 류기욱 커뮤니케이션 실장은 “뉴런은 안전과 공유에 특화된 전동킥보드를 설계×생산하기 위해 노력해왔고, 앱 제어식 헬멧 잠금과 지오펜싱 등 세계 최초이자 선구적인 여러 혁신 기능들을 선보여왔다”며, “스튜디오 더미와의 이번 협업을 통해 전동킥보드 안전과 혁신의 새로운 사례를 국내에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스튜디오 더미의 디자인팀은 “이번에 선보인 탈부착 가능한 도킹형 콘솔박스는 모빌리티 라이프의 미래 모습을 디자인적으로 고민한 끝에 나온 결과물”이라며, “뉴런과의 이번 협업을 통해 한국형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의 새로운 장을 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뉴런의 KS1 전동킥보드는 헬멧 잠금과 지오펜싱 기능 외에도 이용자에게 안전한 이용 방법을 알려주는 ‘음성 가이드’, 이용자가 친구 및 가족과 실시간으로 주행경로를 공유해 보다 안전한 주행을 할 수 있는 ‘주행경로 공유’ 기능, 주행 중 넘어지면 응급 지원이 필요한지 확인하고 자동으로 119와 연결시켜 주는 ‘119 응급 지원’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대다수의 기존 전동킥보드 보다 큰 전면 서스펜션(노면 충격 흡수 장치), 12인치 앞바퀴 및 넓은 발판, 기계식 및 전동식 듀얼 브레이크 등을 갖춰 최고 수준의 안전 및 이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사진제공=뉴런 모빌리티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