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마그나, 비오니어 그룹 액티브 세이프티 사업부 인수 계약 체결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마그나 인터내셔널이 SSW Partners에서 비오니어 그룹의 액티브 세이프티 사업부를 현금 약 2조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합병된 사업부는 2024년 총 3조9000억 원의 매출을 창출할 전망으로, 마그나는 ADAS 부문 글로벌 리더로서 자리매김하게 될 예정이다.

이번 인수는 마그나의 ADAS 부문 강점을 기반으로 광범위한 제품, 기능으로 결합된 비즈니스를 포지셔닝해 글로벌 고객들에게 전체적인 ADAS 솔루션 제품군을 제공한다.

이번 인수를 통해 상당한 엔지니어링 리소스가 추가되고, 마그나의 ADAS 고객 기반 및 지리적 다각화가 확장될 예정이다.

마그나 최고 경영자(CEO) 스와미 코타기리는 “이번 인수는 고성장 분야에 투자를 가속하기 위한 우리의 Go-Forward 전략과 일치한다”며, “고객 요구를 충족하는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하는 능력을 강화하고, 마그나를 선도적인 전체 ADAS 시스템 공급업체로 자리매김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고객, 공급업체, 기술 파트너 및 직원들을 포함한 두 조직의 강점을 기반으로 혁신을 가속할 계획이다”며, “비오니어 액티브 세이프티 사업부의 재능 있는 직원들을 글로벌 마그나 가족으로 맞게 돼 무척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마그나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