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오토플러스, 티유브이슈드로부터 4년 연속 ‘중고차 정비공장 프로세스’ 인증 획득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오토플러스(대표 이정환)가 독일의 대표적인 시험인증기관인 티유브이슈드(TÜV SÜD)로부터 4년 연속 ‘중고차 정비공장 프로세스’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 심사는 오토플러스가 인천 청라지구에 보유한 직영 정비 공장 ‘ATC(AUTOPLUS Trust Center)’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오토플러스는 ‘TÜV SÜD MS CBS’ 규격에 맞춘 판금 및 도장, 기계 및 정비 부품 공인 절차 등 정비 시스템 관련 요건을 충족하며 세계적 수준의 중고차 상품화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해냈다.

현재 국내에서 티유브이슈드로부터 인증 받은 중고차 정비 공장은 오토플러스의 ATC가 유일하다.

이날 인증 수여식은 오토플러스 이정환 대표, 티유브이슈드 코리아 서정욱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ATC 내 중고차 라이브 스튜디오인 ‘리본카 청라스튜디오’에서 진행됐다.

수여식에서는 이번 인증 획득에 대한 의미 공유와 함께 ATC와 청라스튜디오 소개 및 투어가 이어졌다.

올해 심사에서는 2020년에 최초로 획득한 ‘중고차 정비공장(Workshop) 프로세스’에 대해 3년에 한 번씩 실시하는 재인증이 진행됐다.

티유브이슈드의 ‘프로세스 인증’은 획득 후 매년 보완에 중점을 두어 심사하지만, 재인증은 3년에 한 번씩 최초 인증과 동일한 수준과 강도로 프로세스 전 과정을 철저히 다시 심사해 더욱 높은 수준의 혁신과 기술적 완성도를 요구한다.

오토플러스는 티유브이슈드 글로벌 최초로 전기차·하이브리드(EV·PHEV) 정비 부문에 대한 인증을 새롭게 획득했다.

EV·PHEV 정비 부문의 심사는 정비 숙련도, 사업장 및 시설 인프라, 정비 부품 및 장비, 전기차 정비 및 사고 예방교육, 정비 인력 보유 현황 등 다각적인 요소를 까다롭게 평가한다.

오토플러스는 전기차 수리 시연을 통해 EV·PHEV 정비 기술 숙련도에서 ‘완벽하다’는 후기를 들을 만큼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심사로 오토플러스 직영 정비 공장인 ATC는 ‘전기차 정비’ 인프라까지 세계적인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신뢰도 높은 전기차 점검·정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입증했다.

아직 전기차에 관한 뚜렷한 법령이 없는 국내에서는 제조사 서비스센터 외에 전기차 정비가 가능한 곳을 찾기 어려운 실정이다.

이번 심사를 맡은 티유브이슈드 글로벌 관계자는 “오토플러스는 4년 연속 티유브이슈드 인증을 받은 한국의 독보적인 중고차 기업으로, 기존에 인증받은 프로세스에 대한 관리가 잘 이뤄지고 있다”며, “프로세스 개선에 대해 확실한 의지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는 부분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고 밝혔다.

이정환 대표는 “인력 양성과 중고차 정비 공정 혁신 등 전기차 패러다임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결과 세계 최초로 EV·PHEV 정비 부문에서 티유브이슈드 인증을 받는 쾌거를 거뒀다“며, “오토플러스는 대한민국 특허를 획득한 오토플러스만의 중고차 정밀 검사 기법 AQI(Autoplus Quality Inspection)와 함께 직접 운영하는 직영 정비공장에 대해서도 세계적인 품질인증기관 독일 티유브이슈드 ‘중고차 Workshop(정비공장) 프로세스’ 인증을 4년 연속 받음으로써 소비자들이 중고차를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세계적 수준의 경쟁력을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티유브이슈드는 156년 이상의 전통을 지닌 세계적인 시험인증기관이며, 1906년에 독일 최초로 자동차 기술 검사를 실시한 이래 자동차 품질 및 안전 시험, 검사, 인증에 있어 세계 주요 완성차 및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들로부터 전문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국내 자동차 업계에서는 람보르기니 서비스센터와 함께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포르쉐코리아가 ‘인증 중고차 사업 프로세스’ 분야에서 티유브이슈드 인증을 받았다.

사진제공=오토플러스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