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현대차, 고성능 ‘N’ 국내 데뷔… 첫 모델 ‘벨로스터 N’ 6월 출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현대자동차는 3일 경기도 화성 남양기술연구소에서 고성능 라인업 N의 국내 공식 출범을 알리고, 내달 출시 예정인 첫 모델인 ‘벨로스터 N’의 미디어 사전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알버트 비어만 시험·고성능차 담당 사장, 토마스 쉬미에라 고성능사업부장(부사장) 등 회사 관계자와 자동차 담당 기자단이 참석했다.

고성능 라인업 N은 현대차의 글로벌 R&D 센터가 위치한 남양과 극한의 레이싱 코스이자 현대차의 주행성능 테스트 센터가 있는 뉘르부르크링의 영문 머릿글자(N)를 따서 이름 지어졌다.

N 라인업은 글로벌 연구개발 중심인 남양연구소에서 개발돼 세계에서 가장 혹득한 주행 코스로 유명한 뉘르부르크링에서의 치열한 검증과 단련을 통해 탄생한다.

‘벨로스터 N’은 ‘펀 투 드라이브(Fun to Drive, 운전의 재미)’라는 고성능 라인업 N의 철학에 따라 지난해 유럽에서 출시한 ‘i30 N’에 이어 개발된 현대차의 두번째 고성능차다.

벨로스터 N은 ‘코너링 악동(惡童)’이라는 애칭이 붙을 정도로 코너링 정점에서 짜릿한 즐거움을 주는 주행밸런스, 기본차만으로도 스릴 넘치는 서킷주행이 가능한 강력한 주행능력, 출퇴근과 같은 일상속에서도 편안하게 운전할 수 있는 넓은 주행범위, 사운드, 조작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디자인 곳곳에서 체감할 수 있는 고성능 주행감성 등을 통해 고성능 라인업 N이 지향하고 있는 방향성을 그대로 구현해냈다.

알버트 비어만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국에서는 첫 번째로 선보이는 고성능차인 벨로스터 N은 현대차의 고성능 철학과 모터스포츠와의 연계성을 바탕으로 완성됐다”며, “벨로스터 N을 통해 한국 고객들에게 운전의 재미를 선사하고, 또한 N브랜드의 팬(Fan)을 만드는 것이 우리의 바람이다”라고 밝혔다.

벨로스터 N에는 고성능2.0터보 엔진, 6단 수동변속기, 런치 컨트롤, 레브 매칭, 전자제어 서스펜션(ECS)이 기본 탑재되며, N 코너 카빙 디퍼렌셜(N Corner Carving Differential, E-LSD)이 적용된다.

현대차 고성능 사업부를 총괄하는 토마스 쉬미에라 부사장은  “N의 미션은 더 많은 사람들이 가슴 뛰는 드라이빙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게 해 주고 계속해서 다시 N을 찾게끔 하는 것”이라며, “이는 엔진 회전수로 측정되기보다 드라이버의 심장 박동수로 측정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3월 신설된 고성능 사업부는 그동안 흩어져있던 고성능차 사업과 모터스포츠 사업의 국내외 상품기획과 영업·마케팅을 한곳으로 모아 사업 시너지를 높여 글로벌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

특히 올해는 ‘i30 N’과 ‘벨로스터 N’을 성공적으로 안착시켜 글로벌 고성능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힌다는 계획이다.

사진제공 = 현대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