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협력사와 함께 독거노인 대상 무료 급식 행사 진행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한국지엠)는 30일 한국지엠의 협력사 모임인 협신회와 함께 인천 부평역 광장에서 독거노인 4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급식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마르시오 루콘 한국지엠 구매부문 부사장, 문승 한국지엠 협신회 회장 등 50여명의 협력사 대표 및 한국지엠 임직원 자원봉사자들이 참가했다.

한국지엠은 협신회와 함께 연탄 배달, 김장 김치 담그기 등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 활동을 매년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무료 급식 봉사는 2012년부터 8년째 진행해오고 있는 활동으로 지역 공동체에 나눔의 가치를 알리는 의미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마르시오 루콘 부사장은 “오늘 이 자리를 찾으신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오래 누리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협력사들과 지역 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승 회장은 “이번 행사는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8년째 이어온 뜻깊은 봉사활동”이라며, “앞으로도 한국지엠 협신회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한 봉사 활동을 지속해 진정한 상생 협력을 추구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지엠은 출범 이후 해외시장에 부품 전시회 및 구매 상담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는 등 한국 부품 협력사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기울여왔다.

한국지엠과 협력사 간 상생 협력에 대한 노력은 국내 협력사들이 글로벌 GM 그룹 내에서 꾸준히 성장하는 결과로 이어졌다. 대표적으로 GM의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국내 협력사는 2005년도 5개사에서 2018년 32개사로 큰 폭으로 증가했다.

한국은 미국을 제외하고 2008년부터 11년 연속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GM의 우수 협력사를 배출하는 등 글로벌 GM 내 국내 자동차 부품 업계의 위상이 크게 높아졌다.

사진제공=한국지엠주식회사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