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볼보자동차, ‘파워펄스 에어호스’ 교체 자발적 무상수리 캠페인 실시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7월 1일부터 전국 23개 서비스센터를 통해 모델 연식 17년부터 19년 D5 모델의 ‘파워펄스 에어호스’를 교체하는 자발적 무상수리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자발적 무상수리 캠페인은 일부 D5 모델에서 파워펄스 내 에어호스에 미세한 균열이나 탈거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발견됨에 따라 진행이 결정됐다.

대상 차종은 17년식부터 19년식의 XC90, S90, CCV90, XC60 4개 차종의 D5 모델 총 6,705대이며, 대상 차량 고객들에게 별도로 고객통지문이 전달될 예정이다.

파워펄스는 정차 또는 30km/h 이하의 서행 상황에서 급가속 시 발생하는 터보랙을 제거하기 위한 보조 시스템이다.

특히, 급가속하는 동안 에어호스를 통해 짧은 압축공기(에어펄스)를 공급해주는 형태로 에어호스의 탈거 또는 균열 시에도 일반적인 주행 성능, 연비나 출력, 안전에는 지장이 없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그동안 일부 모델에서 간헐적으로 해당 이슈가 발견됨에 따라 고객의 우려를 불식시키고 보다 나은 주행환경을 제공하고자 스웨덴 본사를 통해 이번 사태에 대한 조사를 진행해왔으며, 이번 캠페인으로 해당 고객들에 대한 개별 안내를 통해 빠르게 무상교체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또한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안심하고 주행할 수 있도록 기존에 안내된 파워펄스 에어호스 부품에 대한 무상 점검 및 무상 보증 연장 안(10년 또는 16만km) 역시 동일하게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송경란 상무 “볼보자동차의 가장 큰 목표는 구매는 물론 소유하는 과정 전반에서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번 이슈가 안전이나 주행 성능에 직결된 것은 아니지만, 일부 고객들에게 불편을 드린 점 깊은 양해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하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해당 고객들의 우려를 빠르게 불식시키고, 앞으로도 안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브랜드로써 더 나은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볼보자동차코리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