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 XC 레인지 2종 ‘2020 베스트 바이’ 선정… XC90 5년 연속 수상 쾌거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볼보자동차의 인간 중심 철학을 대표하는 XC 레인지 2종이 미국 컨슈머 가이드 오토모티브가 선정한 ‘2020 베스트 바이’에 선정됐다.

1967년 설립된 컨슈머 가이드 오토모티브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권위 있는 자동차 리뷰 기관으로 최신 자동차 트렌드와 함께 소비자가 가장 적합한 모델을 선택할 수 있도록 매년 150대 이상의 신차를 검증한 뒤 각 세그먼트 별 추천 모델을 발표하고 있다.

특히 ‘베스트 바이(Best Buys)’는 객관적인 평가 외에도 동급 클래스 모델 대상으로 가격 대비 가치를 평가해 선정한다.

이번 평가에서 볼보 XC90과 XC40은 각각 프리미엄 미드사이즈 SUV 부문과 프리미엄 서브컴팩트 SUV 부문에서 해당 클래스 최고 모델에 수여되는 ‘2020 베스트 바이’를 수상했다.

XC90은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을 바탕으로 한 고급스러운 외관 및 넓고 정돈된 실내, 4기통 엔진을 뛰어넘는 연비, 혁신적이면서 독창적인 안전 기술과 편의사양으로 5년 연속 최고 모델에 선정됐다.

특히, 새롭게 부분 변경돼 출시된 2020년형 모델의 경우 세부적인 디테일을 개선하고 3열 활용도를 높인 공간 구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컨슈머가이드는 리뷰에서 “지난 2016년 새로운 디자인과 함께 등장한 XC90은 브랜드 디자인의 과감한 방향성 변화를 알리며 동급 최고의 모델로 평가 받은 바 있다”며, “고급스러운 존재감과 풍부한 안전 및 편의사양, 가격 경쟁력은 최고의 프리미엄 중형 SUV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차별점”이라고 소개했다.

XC40은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개발된 브랜드 최초의 컴팩트 SUV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스마트한 수납 기능과 인테리어, 기본으로 제공되는 안전 및 편의사양을 인정받아 2년 연속으로 동급 최고 모델로 선정됐다.

사진제공=볼보자동차코리아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