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2019년 매출 18억1000만 유로 달성… 브랜드 역사상 최대 실적 기록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2019년 한 해 동안 글로벌 시장에서 전년 대비 28% 증가한 18억1000만 유로(약 2조4195억원)의 매출액을 기록, 56년의 브랜드 역사상 전례 없는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람보르기니의 글로벌 판매 성장세는 더욱 두드러져 전년 대비 43% 증가한 8205대를 판매했으며,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 미주, 그리고 아시아 태평양 등 모든 주요 지역에서 기록적인 판매성과를 이뤄냈다.

12개월 모두 판매가 되었던 첫 해인 2019년, 람보르기니의 슈퍼 SUV 우루스는 4962대가 판매되어 높은 판매세를 유지해 나갔다.

또한, 브랜드의 대표 슈퍼 스포츠카 모델 라인업인 V12 아벤타도르와 V10 우라칸 역시 각각 1104대와 2139대를 판매, 꾸준한 판매 성과를 이뤘다.

람보르기니는 직원 수에 있어서도 고용 증대로 2019년 말 1787명으로 증가, 2019년에도 다시 한 번 가장 매력적인 직장 중 하나로 선정돼 7년 연속 최고의 이탈리아 고용주 상을 수상했다.

지난 몇 년 간 람보르기니는 개인의 역량 강화와 사회적 가치 및 기업의 윤리적 책임 증대를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인적 자원 관리 정책을 도입해왔다.

한 예로 동일한 자격과 역할을 가진 여성과 남성 직원들에게 동일한 임금 체계를 적용하고 동일하게 육아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정책을 펼치고 있다.

람보르기니는 전 세계 51개 국가 165개 딜러를 통해 매력적인 제품 포트폴리오와 강력한 글로벌 판매를 유지하고 있다.

2020년에는 우라칸 에보 RWD와 같은 우라칸 에보의 라인업 확장뿐만 아니라 한정판 하이브리드 슈퍼 스포츠카인 람보르기니 시안(Sián)의 판매가 시작될 것이다.

스테파노 도메니칼리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회장 겸 CEO는 “지난 2019년의 성과는 전 세계 람보르기니 직원들의 재능과 헌신을 반영하는 것이며, 직원 및 주주들에게 그간 보여준 믿음과 지지에 감사를 전한다”며, “람보르기니는 향후 또 다른 신기록을 달성하기 위해 더욱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고, 혁신과 기술에 있어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기 위한 준비를 게을리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한 해 동안의 기록적인 성과를 기념하면서도 람보르기니는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확산이 빚어낸 예상치 못한 상황을 사람과 기업의 시점에서 예의주시해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탈리아는 현재 그 누구도 예상치 못한 상황에 놓여있으며, 회사를 대신해 이번 위기를 대처하는데 헌신하고 있는 서비스, 의료 및 보건, 기관 그리고 보안 분야 종사자들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올해 첫 두 달간의 긍정적인 판매 성과는 현재의 큰 도전에 대응할 수 있는 동기가 되어 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현재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불확실성에 대해 적극 대응하고 예의주시 하고 있다.

사진제공=람보르기니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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