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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2020년 1분기 글로벌 시장 5만3125대 인도… 영업 이익 6억 유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포르쉐가 2020년 1분기 동안 글로벌 시장에서 총 5만3125대를 고객에게 인도,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한 60억 유로의 매출을 달성했다.

또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영업 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4% 감소한 6억 유로를 기록했으며, 이익률은 9.5%를 기록했다. 직원수는 3만5866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1% 증가했다.

포르쉐 AG 이사회 부회장 및 재무·IT 담당이사 루츠 메쉬케는 “지난 1분기에 포르쉐는 긍정적인 제품 믹스 전략과 다른 사업 영역의 성장 덕분에 전년 동기 대비 오히려 소폭 증가한 60억 유로의 매출을 달성할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코로나 이슈로 인한 판매량 감소와 전기화, 디지털화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는 실적 감소에 영향을 미쳤고,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을 포함한 새로운 모델을 위한 간접비용은 증가했다.

결과적으로 1분기 매출 증가분이 코로나 위기와 미래에 대한 투자 전략으로 인한 비용을 상쇄하지는 못했다.

포르쉐 AG 이사회 회장 올리버 블루메는 “포르쉐 역시 지난 1분기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 악재의 영향을 받았다“며, ”본질적으로 낙관적인 접근법과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위기가 끝났을 때 최대한 빠르게 업무를 정상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이 같은 위기 상황에서 포르쉐는 기부금 조성과 의료보호장비 조달, 자원봉사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메쉬케는 “위기를 곧 기회 받아들여 코로나 위기가 종식되면, 전기화, 디지털화 등 포르쉐가 추구하는 미래 제품 전략의 발 빠른 실행을 위해 비용, 유동성, 현금흐름 관리에 집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포르쉐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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