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현대차, 방탄소년단과 함께한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 조회수 1억 돌파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현대자동차가 지구의 날을 맞이해 선보인 방탄소년단과 함께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이 27일 만에 조회 수 1억 회를 돌파했다.

지난 4월 22일 현대자동차 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처음 공개한 이번 영상은 아름다운 대자연을 다음 세대에 물려주기 위해 지속가능성의 중요성과 수소에 대한 메시지를 담았다.

특히, 이번 특별 영상은 현대자동차 브랜드 캠페인 영상 중 최단기간 내 조회수 1억 회를 달성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영상 속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자연과 어우러지는 모습을 보여주며 자연이 선사하는 일상 속의 소중한 언어를 강조했다.

또한, 영상 말미에는 물 이외의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수소전기차 ‘넥쏘’가 등장해 선한 에너지 ‘수소’와 현대자동차가 그려나갈 더 나은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전했다.

현대자동차 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에는 6만5000개 이상의 ‘좋아요’와 약 2400건에 이르는 긍정 댓글 등 특별 영상에 대한 좋은 반응이 잇따랐다.

이번 특별 영상이 단기간에 많은 조회 수를 달성할 수 있었던 이유로는 자연과 어우러진 방탄소년단의 영상미뿐만아니라 영상 속 ‘아름다운 대자연의 소중한 언어들’의 의미가 밀레니얼 세대 고객에게 진정성 있게 전달되어 높은 공감대를 이끌어 낸 것으로 보고 있다.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는 제품 구매 시에도 환경과 사회에 대한 영향을 중요하게 고려하는 등 착한 소비를 주도하고 있어 수소 캠페인 역시 이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영상을 본 한 시청자는 “영상과 메시지가 너무 잘 어우러지고 사회적 책임에 대해 고민하는 현대차에 더 관심을 갖게 된다”는 댓글을 남겼다.

또한, “현대차와 방탄소년단이 지구를 살리고자 하는 취지하에 협업 하는 것이 정말 인상 깊다”, “이런 것에 관심이 없었는데(영상을 보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서의 수소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될 줄 몰랐다” 등 많은 응원의 메시지들이 게재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방탄소년단과 함께 진정성을 담아 친환경과 지속가능성에 대해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