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금호타이어, 유럽 전용 사계절 타이어 ‘솔루스 4S HA32’ 출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금호타이어(대표 전대진)가 유럽 기후와 도로 조건에 맞춰 특별히 설계된 유럽 전용 사계절 타이어 ‘쏠루스 4S HA32(솔루스 HA32)’를 출시했다.

‘솔루스 HA32’는 최첨단 소재 컴파운드와 지그재그로 교차하는 V자형 패턴을 적용해 접지력과 배수 성능을 최적화했다.

그 결과 기존 제품대비 15% 이상 제동 성능이 향상됐고, 젖은 노면 제동력 라벨링 등급 또한 유럽기준 전체 B등급을 획득했다.

이와 함께 3차원 입체 사이프 등 최적화된 패턴 설계를 통해 빗길, 눈길뿐만 아니라 빙판이 살짝 녹은 슬러시 노면까지 어떤 계절에서도 대응이 가능하도록 향상된 핸들링과 제동 성능을 발휘한다.

이번 신제품은 출시 전부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독일 ‘202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운송기기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하며 제품의 기능뿐만 아니라 디자인 역량 또한 입증한 바 있다.

또한, 타이어 디자인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사이드월에는 제품의 특성을 소비자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계절 아이콘을 적용했으며, 금호타이어가 국내 최초로 선보였던 홀로그램 기법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외관디자인을 구현했다.

금호타이어 솔루스 HA32는 14인치부터 18인치까지 총 42개 규격의 폭넓은 라인업으로 유럽시장에 출시되며, SUV 시장 수요 증가에 발맞춰 연내 최대 20인치 SUV 제품까지 확대될 계획이다.

전대진 사장은 “금호타이어는 독자적인 타이어 기술 개발과 끊임없는 연구에 매진하며 세계적인 타이어 개발에 힘쓰고 있다”며, “신제품 ‘솔루스 4S HA32’는 유럽 시장에서 새로운 고성능 타이어로 자리 잡으며,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사진제공=금호타이어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