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픽업앤대리·픽업앤딜리버리 등 디지털키 기반 신규 서비스 출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현대자동차는 14일 디지털키를 기반으로 공간 제약을 극복한 새로운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현대차가 새롭게 선보인 이번 서비스는 자동차와 고객의 위치가 다르더라도 디지털키를 활용해 전문 업체가 자동차를 픽업하고 대리운전을 할 수 있도록 한 ‘픽업앤대리’와 고객이 동승할 필요 없이 디지털키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장소까지 자동차를 배송하는 ‘픽업앤딜리버리’로 이루어졌다.

현재 서비스 가능 지역은 서울에 한해 제공될 예정이며, 오는 10월부터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으로 확대 시행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국내 시장에서 출고된 현대자동차의 전체 차량 중 디지털키 옵션을 선택한 고객의 비중이 70%에 육박하는 상황에서 차량 출입, 시동, 운행, 제어 등의 기능에 더해 디지털키 고객만을 위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 같은 서비스를 마련하게 됐다.

특히, 현대차가 공개한 신규 서비스는 스마트폰과 자동차 간의 근거리 무선통신(NFC) 및 저전력 블루투스(BLE) 통신을 기반으로 디지털키의 공유 기능을 적극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픽업앤대리’와 ‘픽업앤딜리버리’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현대자동차 디지털키 회원 가입 후 전용 어플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현대차는 디지털키 기반 신규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픽업앤대리’와 ‘픽업앤딜리버리’ 서비스 첫 결제 시 전 고객 1만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현대차는 디지털키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향후에도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 연계 서비스, 백화점 연계 서비스, 세차 연계 서비스 등 디지털키 기반의 다양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디지털키를 선택해주신 많은 고객 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 같은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현대차는 커넥티드 기술 발전에 걸맞은 다양하고 획기적인 서비스를 마련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