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쉐보레, 상품성 강화한 ‘트레일블레이저 2022년형’ 출시… 21일 사전계약 개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한국지엠)의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는 21일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트레일블레이저 2022년형’을 국내 공식 출시하고, 사전계약에 돌입한다.

먼저 쉐보레는 2022년형 트레일블레이저부터 기본 트림에 적용됐던 1.2 E-터보 프라임 엔진을 상위 트림에 적용되는 1.35 E-터보 엔진으로 업그레이드했다.

GM의 라이트사이징 기술을 통해 최적의 배기량으로 탁월한 엔진 파워와 연비 효율을 실현한 1,35 E-터보 엔진은 156마력의 최고출력과 24.1kg·m의 최대토크를 발휘, 2.0 자연흡기 엔진 수준의 출력과 이를 뛰어넘는 토크성능이 특징이다.

특히, 쉐보레는 고성능 엔진의 기본 적용에도 별도의 가격 상승 없이 트레일블레이저의 시작 가격을 동결해 고객 만족감을 높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추가비용 없이 기본 모델부터 상위 트림 모델과 동일한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

2022년형 트레일블레이저는 기본 사양을 강화하고 옵션 패키지 내용을 재구성해 상품성을 극대화 했다.

먼저 개별소비세 3.5%를 기준으로 LT 트림에 각각 79만원과 64만원 상당의 E-터보 패키지와 컨비니언스 패키지를 기본 적용했음에도 가격 상승폭은 기존 모델 대비 78만원으로 최소화했다.

액티브(ACTIV) 모델에는 신규 18인치 머신드 알로이 휠과 타이어, 내·외관 블랙 보타이를 적용함과 동시에 기존 79만원 상당의 컴포트 패키지를 기본화했음에도 불구하고 실질적인 가격 상승을 억제했다.

RS 모델 역시 컴포트 패키지를 기본 적용했으나, 동일 사양의 기존 모델 대비 가격을 낮추는 등 상품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LT와 프리미에르 트림에 적용 가능한 컴포트 패키지는 동반석 통풍시트가 추가됐으며, 기존 아가타 레드와 미드나잇 블루 외장컬러 대신 신규 컬러인 밀라노 레드와 모나코 블루가 새롭게 업데이트된다.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시저 톨레도 부사장은 “차급을 뛰어넘는 임팩트로 수출 시장에서 뛰어난 실적을 기록 중인 트레일블레이저가 한층 뛰어난 상품성을 갖추고 고객을 만날 예정”이라며, “2022년형 트레일블레이저는 파워트레인과 편의사양을 강화했음에도 시작 가격을 동결해 고객의 만족감을 더욱 높일 것이라 자신한다”고 전했다.

사진제공=한국지엠주식회사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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