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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2020년 글로벌 시장 27만2162대 고객 인도… 타이칸 2만15대 고객 인도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포르쉐가 2020년 한 해 동안 글로벌 시장에서 전년 대비 3% 감소한 27만2162대의 자동차를 고객에게 인도했다.

포르쉐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악재 속에서도 강력한 글로벌 포지셔닝으로 독보적인 스포츠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유지했다.

포르쉐 AG 영업 및 마케팅 이사회 멤버 데틀레브 본 플라텐은 “지난 해 코로나19 위기로 상당히 도전적인 시기를 보낸 것이 사실이다”며, “하지만, 포르쉐는 2020년 한 해 동안 비교적 안정적인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어, “자사 최초의 순수 전기차 타이칸의 성공적인 론칭을 비롯한 새롭고 매력적인 제품 포트폴리오, 그리고 포르쉐 브랜드 고유의 카리스마를 통해 힘든 상황 속에서도 실적 건전성을 확보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모델별로 살펴보면, 타이칸은 2020년 한 해 동안 총 2만15대를 고객에게 인도하며 높은 수요를 기록했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총 6주간의 생산이 중단됐음에도 불구하고 이뤄낸 성과이다.

그 뒤를 이어 카이엔이 전년 대비 1% 증가한 9만2860대를 인도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2도어 스포츠카 역시 높은 수요를 기록했다. 718 라인은 전년 대비 6% 증가한 2만1784대를 고객에게 인도했으며, 포르쉐 아이코닉 스포츠카 911은 3만4328대를 고객에게 인도했다.

지역별 판매량을 살펴보면, 중국과 아시아 태평양 시장의 성장이 눈에 띈다. 중국은 전년 대비 3% 증가한 8만8968대의 자동차를 고객에게 인도, 여전히 개별 국가 중 가장 강력한 시장 지위를 유지했다.

또한, 아시아 태평양, 아프리카 및 중동 시장은 전년 대비 4% 증가한 12만1641대를 인도하며 성장세를 보였으며, 유럽과 미국이 각각 8만892대, 6만9629대를 고객에게 인도했다.

2020년 한 해 동안 안정적인 실적을 거둔 포르쉐는 2021년도 실적 역시 낙관적으로 전망하고 있다.

포르쉐 AG 영업 및 마케팅 이사회 멤버 데틀레브 본 플라텐은 “올해는 포르쉐 타이칸과 911의 파생 모델을 포함한 다양한 신차 출시와 함께 포르쉐 브랜드가 제공하는 독보적인 경험을 통해 세계 포르쉐 팬들의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포르쉐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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