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미국 소형 SUV 시장 1분기 판매 2위… ‘트랙스’ 6위 선전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한국지엠)가 국내에서 생산해 글로벌 시장에 수출하고 있는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1분기 동안 미국 시장에서 총 2만5024대를 판매, 소형 SUV 시장 10% 이상의 점유율과 함께 판매 순위 2위를 기록했다.

이는 팬데믹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의 장기화와 자동차용 반도체 수급이 부족한 가운데에서도 이뤄낸 성과로 미국 소형 SUV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6월 미국 내 본격 판매를 시작했던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북미 자동차 관련 평가 기관인 ‘아이씨카’가 주관한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판매된 차량’에 선정된 바 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섀시와 파워트레인을 모두 공유하는 형제 모델인 ‘뷰익 앙코르 GX’ 역시 1분기 동안 1만8435대를 판매, 5위에 오르는 좋은 성적을 거뒀다.

또한, 오랜 기간 한국지엠의 수출 효자 모델로 자리매김 해 온 ‘쉐보레 트랙스’는 1만6955대 판매로 6위에 안착했고, 형제 차종인 ‘뷰익 앙코르’는 6229대 판매해 12위를 기록했다.

종합적으로 쉐보레의 트레일블레이저·트랙스, 뷰익의 앙코르GX·앙코르 등 한국지엠이 생산하고 수출하는 소형 SUV 모델의 미국 시장 내 1분기 판매량이 총 6만6643대를 기록했다.

이는 해당 기간 중 미국 시장에서 대중 브랜드로 팔린 15개 소형 SUV 모델의 전체 판매량 중 30%를 웃도는 수치로 올해 1분기 동안 미국 소형 SUV 세 대 중 한 대는 한국지엠이 생산해 수출한 모델인 것으로 풀이된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의 인기 요인은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세 가지 각기 다른 디자인, 준중형급 SUV 차체로 실현한 넓은 실내 공간, 퍼포먼스와 효율을 모두 만족시키는 신형 파워트레인, 차급 이상의 편리한 고급 옵션 등이다.

특히, 지난해에는 미국의 저명한 자동차 전문 미디어 워즈오토가 발표한 ‘2020 워즈오토 10대 사용자경험 우수 차량(2020 WardsAuto 10 Best UX)’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쉐보레 트랙스’는 정통 SUV 스타일과 경쾌한 퍼포먼스, 뛰어난 안전성이 강점으로 높은 전고와 고강성 차체, 근육질의 바디 등은 북미 지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외관 요소들이다.

한편, 한국지엠은 쉐보레의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뷰익의 앙코르GX와 앙코르 등 상품성 높은 모델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국산 소형 SUV의 수출 저력과 위상을 한층 드높이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지엠주식회사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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