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자동차, 언택트 시대 맞춰 공식 유튜브 채널 통해 고객 소통 확장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대표 울프 아우스프룽)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인해 다가온 언택트 시대에 맞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흥미로운 콘텐츠로 제작해 선보이고 있다.

한성자동차 공식 유튜브 채널은 2019년 7월 첫 자동차 소개 영상을 업로드하며 본격적으로 채널 운영을 시작했으며, 이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구매고객뿐만 아니라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정보 창구로써 자리 잡았다.

한성자동차 유튜브 채널에 올라오는 다양한 콘텐츠 중 ‘오너스 매뉴얼’은 채널의 대표적인 메인 콘텐츠로 제품전문가인 프로덕트 엑스퍼트가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에 대한 자세한 기능 및 내·외부 디자인을 소개한다.

특히, 수십 가지가 넘는 기능 및 조작 방법을 영상을 통해 소개, 실제 오너들이 손쉽게 차량의 기능과 조작법을 익힐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영상에서 소개된 수십 가지의 기능을 개별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되어 있어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차량에 대한 기능을 이해하기 쉽고 전문성 있게 시청자에게 전달하고 있다.

특히, ‘S 560 4MATIC Long’ 차량의 오너스 매뉴얼 영상의 조회 수는 86만 회를 달성하는 등 자동차 분야에 관심 있는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한성자동차 유튜브 채널의 대표적인 고객 소통 콘텐츠인 ‘고객 FAQ’는 언택트 시대에 맞춰 유튜브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고객이 가지고 있는 각종 메르세데스-벤츠 차량과 관련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고객의 문의가 가장 많았던 내용에 대해 한성자동차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직접 답해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콘텐츠이다.

“차량 라이트에 습기가 차는 이유”, “반자율 주행 기능 사용 방법” 등의 문의 사항을 한성자동차의 프로덕트 엑스퍼트가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명쾌하게 답변해 주고, 고객의 차량 구매를 전문적으로 도와주는 세일즈 컨설턴트 또한 출연해 각종 문의 사항을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준다.

이외에도 평소에는 만나보기 어려운 차량 역시 한성자동차의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쉽게 보기 힘든 궁극의 럭셔리 가치를 제공하는 모델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50 풀만 차량의 외관, 인테리어 그리고 기능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여, 접할 기회가 흔치 않았던 차량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했다.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는 “한성자동차는 비대면 환경에서 더 많은 고객과 소통하고, 이들에게 폭넓은 간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유튜브를 포함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 채널 등 SNS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넓혀왔다”며, “앞으로도 고객께 유용한 정보와 흥미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해 줄 다양한 콘텐츠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한성자동차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