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친환경 사회공헌 캠페인 ‘2021 롱기스트 런’ 실시… 7일부터 2주간 전용 앱 통해 참가 신청 가능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현대자동차가 깨끗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온·오프라인 연계 친환경 사회공헌 캠페인 ‘2021 롱기스트 런’을 실시한다.

‘롱기스트 런’은 현대자동차가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6회째를 맞는 대표적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누적 참가자 약 15만 명을 넘어서며 대표 친환경 캠페인으로 자리 잡았다.

2020년에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언택트 레이스(비대면 달리기, Untact race)’라는 차별화된 마라톤 대회를 도입해 러너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내며 캠페인을 이어갔다

‘2021 롱기스트 런’은 참가자가 전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전용 앱)을 다운로드한 후 달리기, 친환경 미션 등에 참여해 환경 보호를 위한 실천에 동참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2021 롱기스트 런’ 캠페인 ‘언택트 레이스’는 7월 9일부터 10일간 원하는 코스를,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달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에도 ‘롱기스트 런’은 참가자들이 의미 있는 기부를 할 수 있도록 기획, 참가자들은 의류 기부 참여, 유료 패키지 구매 기부 참여 또는 무료 참여가 가능하다.

의류 참가자의 입지 않는 의류를 기부 받고 일부는 리폼해 참가 기념 티셔츠로 돌려주며, 나머지 의류는 비영리 단체에 전달해 국내외 소외계층에게 기부될 예정이다.

유료 참가자에게는 친환경 오가닉 소재 티셔츠와 세정 용품으로 활용 가능한 기념 메달이 포함된 ‘에코 패키지’를 제공한다.

특히, 유료 참가자들이 낸 참가비는 국립신시도자연휴양림(군산 소재) 내 ‘아이오닉 포레스트’ 조성을 위한 기부금으로 전달되어 식재에 사용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6월 7일 오후 2시부터 6월 20일까지 ‘롱기스트 런 앱’을 이용해 의류 기부(선착순 300명), 유료 참가(선착순 3000명), 무료 참가(참가인원 제한 없음, 신청 기한 7월 9일까지) 중 본인이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환경을 생각하는 작은 실천을 통해 코로나19로 움츠러든 우리의 일상에 작은 희망과 꿈이 피어나길 바란다”며,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노력과 함께 제로 웨이스트, 자원 순환 등 다양한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가지는 고객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으로 범위를 확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1 롱기스트 런’ 참가자는 ‘언택트 레이스’를 달리는 동안 제시되는 ‘팝업 퀴즈 미션’을 풀며 선택한 거리를 완주할 경우 에코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다.

에코 마일리지는 롱기스트 런 앱의 ‘에코 마일리지샵’ 내에서 친환경 혹은 러닝 관련 상품을 응모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