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 2년 연속 글로벌 최다 판매 경신… ‘벤테이가’ 2021년 판매 견인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벤틀리모터스가 2021년 한 해 동안 글로벌 시장에서 전년 대비 31% 증가한 1만4659대를 판매, 역대 최고 판매 기록을 달성했다.

벤틀리모터스는 이로써 9년 연속 글로벌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으며, 2020년에 이어 2년 연속 역대 최고 판매량을 기록하게 되었다.

벤틀리모터스의 2021년 성장을 견인한 벤테이가는 첫 출시 이후 5년 차인 지난해 역대 최고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럭셔리 SUV로 자리매김했다.

플라잉스퍼 또한 2021년 한 해 세계 시장에 꾸준히 인도되었으며, 11종의 파생 모델 중 새롭게 도입한 컨티넨탈 GT 스피드도 성장을 견인했다.

미국 시장은 그 어느 때보다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벤틀리모터스의 최대 시장 자리를 지켰으며, 중국 시장이 10년 만에 이에 근접한 판매량을 기록하며 미국 시장의 뒤를 바짝 따랐다. 이로써 미국 및 중국 시장의 판매량이 벤틀리모터스 2021년 전체 판매량의 절반 이상(56%)를 차지했다.

모델별로는 벤테이가가 전체 판매량의 40%를 차지했으며, 컨티넨탈 GT가 33%, 플라잉스퍼가 27%를 차지했다,

벤틀리모터스의 회장 겸 CEO인 애드리안 홀마크는 “2021년 한 해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 불확실성이 높았던 한 해였지만,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역대 최고의 실적을 기록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2020년에 이어 2년 연속 역대 최고 판매를 기록하며 우리는 브랜드의 강점, 우수한 브랜드 운영 및 우리 브랜드에 대한 강력한 글로벌 수요, 전략적 우선 순위에 대한 긍정적 신호를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2021년 한 해 동안 총 506대를 판매, 한국 시장 진출 이래 역대 최고의 판매량을 달성했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 및 공식 판매 파트너사인 벤틀리 서울은 한국 럭셔리 자동차 시장의 리더로서 2022년 한 해, 늘어나는 럭셔리 고객 수요해 대응해 최고 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벤틀리모터스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