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포르쉐 파이낸셜, 스타 파이낸셜 인수 통해 ‘포르쉐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 설립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포르쉐 파이낸셜 서비스가 스타 파이낸셜 서비스를 인수, ‘포르쉐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를 설립해 한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한다.

‘스타 파이낸셜 서비스’는 2015년부터 포르쉐 파이낸셜 서비스의 검증된 파트너로서 한국 시장에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포르쉐 AG 이사회 부회장 및 재무·IT 담당이사 루츠 메쉬케는 “기존 파트너 인수를 통해 국내 고객 수요에 더 명확하게 대응하며 포르쉐코리아의 성장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인수는 포르쉐의 브랜드 가치와 독립성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과정”이라고 강조했다.

포르쉐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는 기존의 다양한 리스 & 금융 상품 외에 포르쉐 드라이브 모빌리티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포르쉐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는 고갑진 대표와 마이클 백 CFO를 포함해 총 40명의 팀으로 구성된다.

포르쉐 공식 수입 및 유통을 담당하는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는 “포르쉐는 한국 시장에서 최근 몇 년 동안 놀라운 성장세를 보였다”며, “사업 확장을 통해 향후 금융 서비스에 대한 강력한 수요를 더욱 전략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06년 한국 시장에 진출한 포르쉐는 2014년 포르쉐코리아를 설립했다. 설립 이후 판매량은 3배 이상 증가했으며, 2021년에는 전국에 위치한 13개의 포르쉐 전시장에서 8,400대 이상의 자동차를 고객에게 인도했다.

사진제공=포르쉐 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