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XM3 하이브리드, 영국 소비자 선정 ‘2022 최고의 하이브리드 자동차’ 선정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유럽 시장에서 전문가들로부터 연이은 호평을 받고 있는 르노코리아자동차(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의 XM3(수출명 르노 아르카나) 하이브리드가 영국 소비자가 뽑은 ‘2022 최고의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선정됐다.

올 가을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XM3 하이브리드’는 영국 온라인 자동차 판매 사이트인 오토 트레이더가 6월 발표한 ‘2022 뉴 카 어워즈’에서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렉서스 RX 450h 등 경쟁 모델을 모두 제치고 ‘최고의 하이브리드 자동차’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수상은 실제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구매한 소비자가 각자 본인 자동차 이용 경험을 토대로 디자인, 성능, 신뢰성, 운영비용 등 16가지 항목을 직접 평가해 도출된 결과라는 점에서 이전의 전문가 평가 기반 수상과는 또 다른 의미를 담고 있다.

오토 트레이더의 ‘2022 뉴 카 어워즈’는 총 22개 부문에서 수상이 이루어졌으며, 이중 ‘최고의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포함한 19개 부문이 영국의 신차 구매 소비자 15만6500명의 평가로 결정됐다.

‘XM3 하이브리드’를 구매한 소비자들은 이번 평가에서 출력, 신뢰성, 안전성, 승차감 등의 항목에 높은 점수를 부여했으며, 쿠페 스타일 SUV로 대표되는 XM3의 세련된 외관 디자인에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VERSION RS LINE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가 개발을 주도한 XM3는 정통 SUV의 프로포션과 세단의 편안함을 모두 충족시키는 새로운 콘셉트 아래 탄생했다.

특히, 국내 KNCAP 1등급 및 유로 NCAP(유럽 자동차 안전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하며 안전성 또한 입증 받은 모델이다.

‘XM3 하이브리드’는 지난해 6월 세계 최대 친환경차 시장인 유럽에 먼저 선보여 상품성을 검증 받고 있다.

특히, XM3에 적용된 E-TECH 하이브리드 기술은 르노 그룹 F1 머신에서 운영 중인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를 접목해 개발되었으며, 높은 에너지 효율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도심 일정 구간에서는 EV 모드 주행도 가능하다.

사진제공=르노코리아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