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XC40, 미국 IIHS 충돌 안전테스트 평가서 전 항목 ‘최고 등급’ 획득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볼보자동차의 컴팩트 SUV XC40이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가 실시한 충돌 안전테스트 평가에서 동급 SUV 모델 중 유일하게 전 항목 최고 등급을 받으며 전체 ‘G(Good)’를 획득했다.

IIHS는 자동차 충돌로 인한 사망과 부상, 재산상의 피해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1959년 설립된 비영리 연구 및 교육기관으로 최첨단 설비를 갖춘 차량 연구 센터에서 북미 지역에 출시된 신차를 대상으로 수차례의 테스트를 거쳐 안전 등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테스트는 앞좌석과 뒷좌석 탑승자의 안전 격차를 해결하기 위해 가장 대표적인 전면 충돌 테스트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XC40은 15종의 컴팩트 SUV 중 유일하게 전 항목 최고 등급인 ‘G(Good)’ 항목을 받았다.

특히, XC40은 새롭게 추가된 뒷좌석 탑승자 안전 항목에서도 최고 등급을 획득하며 볼보자동차의 앞서가는 안전 설계를 입증했다.

볼보자동차가 새로운 안전 테스트에서 최고의 결과를 획득한 것은 이번뿐만이 아니다. 1세대 XC90은 2014년에 새로 도입된 스몰 오버랩 테스트에서 ‘G(Good)’를 획득 했었고, 2003년부터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한 차량이었다.

이번에 최고 등급을 획득한 XC40도 2017년에 최초 출시되어 주요 구조 변경 없이 이 새로운 테스트를 통과했다.

볼보자동차 안전 센터의 책임자인 토마스 브로버그는 “볼보자동차는 실제 상황에서 발생한 충돌 사건들을 연구하며 정확하고 엄격한 안전 기준에 맞춰 자동차를 만들어 오고 있다”며, “이번 IIHS의 공신력 있는 테스트를 통해 다시 한 번 볼보자동차의 안전 헤리티지를 검증하게 되어 자부심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올해 4월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및 순수 전기차가 포함된 볼보자동차의 총 13개 모델이 미국 IIHS 주관 충돌 안전테스트에서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 등급을 수상하며 2년 연속 최다 수상 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사진제공=볼보자동차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