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 ‘도서기부 캠페인’ 통해 모은 도서 5200여권 기증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커넥트투에서 ‘도서기부 캠페인’을 통해 모인 5,200여권의 도서를 사단법인 ‘땡스기브’에 기증했다.

8년째 이어오고 있는 ‘도서기부 캠페인’은 렉서스의 복합문화공간인 커넥트투 방문고객이 기부한 도서를 모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올해에는 토요타·렉서스 고객을 비롯해 전국 토요타·렉서스 공식 딜러, 한국토요타자동차 및 토요타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임직원들도 캠페인에 동참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도서기부 캠페인을 통해 모인 책은 지난 해 보다 약 2.5배 증가한 5200여권으로, 비영리 독서진흥단체 ‘땡스기브’를 통해 향후 소규모 공부방, 농촌 지역 도서관 및 공공 도서관에 비해 규모가 작고 도서가 많지 않은 작은도서관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국토요타자동차 이병진 상무는 “더 많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독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해 온 도서기부 캠페인에 전국 토요타·렉서스 딜러 임직원은 물론 각 지역의 고객분들까지 한마음 한 뜻으로 참여하게 되어 더 큰 보람을 느낀다”며, “한국토요타자동차는 한국 사회에 기여하고 사랑받는 기업시민이 되기 위해 전국의 토요타, 렉서스 딜러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한국토요타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