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투싼, 영국 BBC 탑기어 선정 ‘최고의 패밀리카’ 등극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현대자동차의 투싼이 최근 방영된 영국 BBC 탑기어 프로그램에서 영국 현지 판매 중인 50종의 패밀리카 가운데 ‘최고의 패밀리카’로 선정됐다.

이번 최고의 패밀리카 후보에는 50개의 쟁쟁한 모델이 경쟁을 벌였으며, 탑기어는 최종 후보로 현대차 투싼을 포함해 시트로엥 E-베를링고, 스코다 옥타비아 3종을 선정했다. 경쟁 결과 투싼이 진행자의 극찬을 받으며 최고의 패밀리카에 등극했다.

탑기어 프로그램의 사회자인 크리스 해리스는 “투싼은 제대로 된 핫 해치 디자인과 흥미로운 전동화 라인업, 패밀리카로서의 가치 등을 앞세워 경쟁차들을 압도하고 있다”며, “아주 훌륭한 차로서 승승장구하고 있다”고 극찬했다.

또다른 사회자인 패디 맥기네스는 “우리 모두는 이번 결정에 모두 동의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우리가 추천하는 차는 바로 현대차 투싼이다”고 소개했다.

2004년 탑기어로부터 인정받지 못했던 현대차가 이제는 탑기어의 단골 호평 업체로 위상이 크게 달라졌다는 평가다.

최근 탑기어 매거진은 ‘2022 탑기어 어워즈’에서 ‘올해의 인기 차량’으로 현대차 N 비전 74를, ‘올해의 자동차회사’에 기아를 선정했다.

854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탑기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현대차를 대하는 태도가 완전히 바뀌었다.

지난 9월 게재된 현대차 롤링랩 RN22e와 N 비전 74 시승 영상에서 탑기어는 2020년대 자동차 시장은 현대차의 시대라고 평가하며, 현대차가 업계를 지배하는 새로운 챕터는 굉장히 재미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감추지 않았다.

특히, 해당 영상은 3개월여 만에 조회수 384만회를 기록하며 2022년 탑기어 채널 최다 조회 영상에 오르기도 했다.

지난해에도 현대차그룹은 탑기어 어워즈에서 3개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의 자동차회사에 현대차가, 올해의 차에 i20 N이 선정됐으며, 기아 EV6는 올해의 크로스오버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