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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거 우즈 참가로 뜨거웠던 PGA 투어 ‘2023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종료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제네시스)가 7년 연속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 PGA 투어 ‘2023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이 현지시간으로 2월 16일부터 19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리비에라 컨트리 클럽에서 개최됐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호스트인 타이거 우즈의 참가로 세계 골프 팬의 이목이 집중, 주말 경기 입장권이 매진되는 등 성황을 이루었다.

대회 결과 최종 합계 17언더파 267타를 기록한 존 람이 이번 대회에 참가한 스코티 세플러(세계랭킹 1위), 로리 맥길로이(세계랭킹 2위) 등 우승 후보를 모두 물리치고 우승을 차지했으며, 마지막까지 접전을 벌인 맥스 호마는 2타 차이로 2위를 차지했다.

제네시스는 우승자에게 상금 360만 달러와 함께 미국에서 생산된 GV70 전동화 모델을 수여했다.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은 올해 PGA 투어가 지정한 특급 대회(Designated Events) 17개 대회 중 하나로 포함되며 총 상금이 2,000만 달러로 상향됐다(우승 상금 360만 달러). 특급 대회로 지정된 대회는 총 상금이 1500만 달러, 2000만 달러 또는 2500만 달러로 올라간다.

또한, ‘2023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은 PGA 투어 대회 및 제네시스가 후원하는 대회 중 처음으로 두 개의 홀(14·16번 홀)에 선수와 캐디 모두를 위한 홀인원 부상을 내걸었다.

이외에도 제네시스는 캐디 전용 라운지에서 바버(barber) 및 물리치료 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캐디를 배려하고 예우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갔다.

제네시스는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편의도 마련했다. 14번 홀 근처에 위치한 ‘퍼블릭 라운지’에서 대회장을 방문한 누구에게나 음료와 약과 등 한국의 맛이 담긴 디저트를 나눠줬다.

특히, 제네시스 고객에게는 14번 홀 뒤에서 선수들의 경기를 생생하게 관람할 수 있는 ‘프라이빗 스위트’ 무료 입장권도 제공했다.

제네시스는 이번 대회에 GV60, GV70 전동화 모델, G80 전동화 모델 등 240여 대의 차량을 지원해 안전한 선수단 이동을 도왔으며, 경기장 주요 거점에 GV70 전동화 모델 등 주요 모델 총 19대를 전시해 관람객 및 글로벌 TV 중계 시청자들에게 상품성을 알렸다.

제네시스사업본부장 송민규 부사장은 “전 세계 최고 선수들과 열정적인 갤러리 덕분에 올해 대회도 성공적으로 마치며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강화했다”며, “타이거 우즈 재단과의 지속적이고 긴밀한 협업을 통해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을 선수, 캐디, 팬들을 위한 최고의 대회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네시스는 대회기간 중 지역사회와 활발히 소통하며 미국 시장에서 진정성 있는 브랜드로 거듭나고자 노력했다.

특히, 제네시스 미국 현지법인은 타이거 우즈의 ‘TGR 재단’과 긴밀히 협업해 지역사회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후원한다고 약속했다.

또한, 2017년부터 후원해온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외에도 지난달 아부다비 HSBC 챔피언십에 제네시스 자동차를 지원했으며, 올해 7월과 10월에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과 제네시스 챔피언십을 타이틀 스폰서로서 후원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제네시스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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