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승용차

현대자동차, ‘한국인 주니어 드라이버 프로그램’ 주인공 공개… 올해 국제무대 데뷔 전폭 지원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현대자동차는 10일 국내 모터스포츠 발전을 기원하고 드라이버 양성을 위해 진행 중인 ‘한국인 주니어 드라이버 프로그램’의 최종 주인공 2명을 공개했다.

엄정하고 공정한 과정을 거쳐 선발된 주인공은 현대 N 페스티벌 N1 프로 클래스 시즌 1위를 기록한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의 박준의(17세)와 시즌 2위를 기록한 팀 동료 박준성(27세)이다.

젊은 드라이버의 꿈을 지지하고 국제무대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 원메이크 레이스 대회 ‘현대 N 페스티벌’에 참가한 8명의 주니어 드라이버를 대상으로 지난해부터 진행됐다.

현대차는 지난해 ‘현대 N 페스티벌’ 레이스를 진행하며 수집된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심층 평가와 전문가 인터뷰 등 엄격한 심사를 거쳐 국제무대에 데뷔할 최종 인원을 작년 하반기에 선발했다.

특히, 작년 9월에는 초대 WTCR 챔피언인 ‘가브리엘 타퀴니’와 현대 모터스포츠 법인(HMSG) 소속 TCR 개발 수석 엔지니어가 방한해 직접 대회 참가 중인 8명의 선수 잠재력과 가능성 평가를 진행했다.

현대차는 이번에 선발된 두 선수의 국제무대 진출을 위해 다방면으로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박준의 선수는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는 ‘TCR 이탈리아’에 풀 시즌 참가할 수 있도록 현대성우쏠라이트, 한국타이어와 후원 협약식을 맺고 함께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박준성 선수는 5월에 열리는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에 한국을 대표하는 레이싱 드라이버로 데뷔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향후에도 주니어 드라이버 프로그램을 통해 젊고 재능 있는 선수를 체계적인 과정 하에 매년 발굴할 방침이다.

이에 앞서 현대자동차는 3월 9일 서울 코엑스에서 ‘현대 N 페스티벌’ 참가팀과 선수를 비롯해 현대차 임직원 및 동호인 약 700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한국인 주니어 드라이버 프로그램 최종 선발 선수 공개와 2022년 시상식 및 2023년 시즌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특히, 이 자리에서 한국인 주니어 드라이버 프로그램 선발 과정을 비롯해 지난해 ‘현대 N 페스티벌’ 경기별 주요 하이라이트와 대회 참가자들과 관계자들의 진솔한 인터뷰를 담은 장편 다큐멘터리 영화 ‘현대 N 페스티벌 In-Depth 더 무비’ 시사회도 함께 진행했다.

현대자동차 N브랜드&모터스포츠사업부장 틸 바텐베르크 상무는 “국내 모터스포츠 발전을 기원하고 젊은 드라이버들의 국제 무대 진출을 돕기 위해 한국인 주니어 드라이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현대차는 앞으로도 한국 모터스포츠 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시사회 등에서 나온 피드백을 반영한 최종 수정을 거쳐 ‘현대 N 페스티벌 In-Depth 더 무비’를 올 하반기 중 OTT 플랫폼을 통해 개봉할 예정이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