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혼다, 앰버서더와 함께하는 푸르메소셜팜 일손나누기 봉사활동 진행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혼다코리아(대표이사 이지홍)는 8월 1일 국내 스마트팜 기반의 발달장애청년 일터 ‘푸르메소셜팜’에서 혼다 앰버서더 및 혼다코리아 임직원과 함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푸르메소셜팜’은 발달장애청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푸르메재단이 2022년 9월에 문을 연 국내 1호 컨소시엄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이다.

현재 53명의 발달장애청년이 정직원으로 채용되어 정당한 임금과 권리를 보장받으며 근무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은 혼다의 기본 이념 중 하나인 인간존중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기획된 사회공헌활동이다.

특히, 장애로 인한 차별 없이 모두가 동등하게 존중받아야 한다는 ‘푸르메소셜팜’의 가치와 의미를 직접 체험하고, 발달장애청년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인정받고 당당히 자립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자 이번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현장에는 혼다코리아 이지홍 대표이사 및 임직원과 혼다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한국 프로야구의 전설 박철순, 프로골퍼 이기상과 배우 심지호가 자리를 함께해 푸르메소셜팜에서 재배 중인 방울토마토를 수확하고 선별, 세척, 포장하는 등의 후처리 과정까지 돕는 작업에 참여했다.

배우 심지호는 “푸르메소셜팜에서 함께 땀 흘리고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하루를 보내게 되어 기쁘다”며, “모두가 함께 더불어 사는 건강한 사회 문화가 조성되기를 희망하고, 발달장애청년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정당한 대가를 받고 꿈을 펼쳐 나가길 항상 응원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지홍 대표이사는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푸르메재단이 지향하는 사회적 가치에 공감하고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혼다 앰버서더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혼다코리아는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혼다코리아는 2021년부터 푸르메재단에 혼다 CR-V 하이브리드를 후원하고 있으며, 제공된 차량은 푸르메소셜팜에서 발달장애청년 농부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 환경을 위해 사용되고 있다.

사진제공=혼다코리아

남태화 기자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