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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 모빌리티, 튀르키예 론칭 행사 기점으로 ‘토레스 EVX’ 수출 확대 나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KG 모빌리티(KGM)가 신시장 개척과 해외시장 공략을 위해 튀르기예에서 ‘토레스 EVX’ 글로벌 론칭 행사를 개최, 본격적인 수출 확대에 나섰다.

KGM 곽재선 회장의 진두지휘 아래 진행된 ‘토레스 EVX’ 글로벌 론칭 행사는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신년 첫 행보이며, 현지시간으로 3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튀르키예(Türkiye, 터키) 이스탄불에서 유럽 27개국 기자단을 비롯해 대리점 대표, 마케팅 담당자 등 예년 수준의 2배가 넘는 15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특별한 관심을 이끌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독일, 영국 등 유럽 주요 수출국에서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토레스 EVX’ 시승 행사와 함께 곽재선 회장이 유럽 20개 이상 매체와 개별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KGM의 브랜드와 신제품 개발 계획, 그리고 수출 전략에 대해 직접 소통하는 자리가 되었다.

또한, 곽재선 회장이 직접 주요 대리점을 방문해 공동마케팅 전략 등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곽재선 회장은 “KGM은 지난해 수출 5만대 판매를 돌파하며 9년 만에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며, “올해는 토레스 EVX가 글로벌 시장 공략의 선봉장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토레스 EVX는 KGM이 유럽에 론칭하는 첫 전기차인 동시에 KGM이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모델로 그 의미가 있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유럽은 KGM 수출 물량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중요 시장이자 2022년 대비 20% 이상 판매가 증가한 성장시장으로 3월부터 본격적으로 토레스 EVX 판매가 시작되면 토레스 뒤를 이어 선풍적인 인기를 얻을 것이라는 시장의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KGM은 올해 지난해 보다 50% 이상 성장이라는 공격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신차 론칭 확대와 기존 제품 라인업 강화는 물론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 다변화와 그리스, 중동, 아프리카 등 신시장 개척 및 KD 사업 등 글로벌 시장에 대한 공략 강화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번 론칭 행사는 토레스 EVX 제품 설명 및 시승뿐 아니라 곽재선 회장 기자 간담회 및 인터뷰, KGM의 브랜드 전략 및 계획 발표, 국가별 마케팅 전략 공유 등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다양한 행사들로 구성해 진행했다.

시승코스는 토레스 EVX의 완벽한 주행 성능 체험은 물론 상품성을 제대로 검증할 수 있도록 이스탄불에 위치한 타라비야 호텔에서 까사 라반다 호텔까지 왕복 180여km의 국도와 고속도로 구간 등 다채롭게 구성하였다.

시승행사에 참가한 기자단은 “시내 도심에서는 부드러운 승차감을 줬는데, 고속도로에서는 파워풀한 힘을 느낄 수 있었다”며, “토레스 EVX는 차별화된 정통 SUV 스타일은 물론 묵직한 힘과 지치지 않는 가속감에 정숙성은 물론 강력한 힘까지 갖췄다”며 강한 기대감을 보였다.

지난해 국내 시장에 출시된 토레스 EVX는 12월부터 본격적으로 선적을 시작했으며, 이번 시승 행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유럽 등 글로벌 현지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현지 판매 대리점과의 공동마케팅은 물론 KGM 브랜드 각인을 위한 디지털 마케팅 등 시장 대응 역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제공=KG 모빌리티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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