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한국토요타, 한국 YFU와 함께 한·일 연간 교환학생 환영 & 환송 행사 진행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가 렉서스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에서 한국 YFU(국제학생교류협회)와 한·일 연간 교환학생의 환영 & 환송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로 24년째를 맞이한 YFU 한·일 교환학생 프로그램은 한국토요타자동차와 토요타자동차 본사 및 한·일 YFU까지 총 4개의 단체가 협력해 2001년부터 진행하는 글로벌 교환학생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총 196명의 학생이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본 교환학생 프로그램은 일본의 고등학교에서 1년간 유학할 수 있는 ‘장기 교환학생’ 프로그램과 방학기간 동안 진행되는 ‘단기 교환학생’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선발된 학생들에게 어학연수의 기회와 각 나라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에 선발된 학생들은 3월 26일 1년간의 일정으로 일본으로 출국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지난해 장기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마치고 돌아온 18기 장학생과 올해 선정된 19기 장학생, 한국토요타자동차 김형준 이사, 한국 YFU 인성연 부회장, 한국 YFU 신규민 이사 등이 참석해 수료증 수여와 함께 새롭게 출발하는 학생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형준 이사는 “양국의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각 나라를 직접 방문하고 현지 문화를 경험하며 공공외교의 장을 확장하고 있다”며,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앞으로도 한·일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포함한 다양한 인재육성 활동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 나갈 청소년들을 적극적으로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토요타자동차는 한·일 연간 교환학생 프로그램 외에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활동 ‘청소년 진로체험의 기적’, ‘찾아가는 진로 DAY(직업인 특강)’를 비롯하여 문화소외계층 아동청소년의 예술 교육을 지원하는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 자동차 분야의 인재육성을 위한 산학협력교육 프로그램 ‘T-TEP’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한국 사회의 미래 인재육성에 기여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토요타자동차

남태화 기자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