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터카/중고차

엔카닷컴, 비대면 중고차 구매 ‘엔카홈서비스’ 등록대수 1만대 돌파 목전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2019년 7월 출시한 ‘엔카홈서비스’가 출시 2년이 채 안된 현재 중고차 등록대수 9000대 초중반을 기록하며 1만대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엔카닷컴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언택트 구매 트렌드의 확산과 함께 무사고 자동차를 딜러 대면 없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편히 받아 볼 수 있는 ‘엔카홈서비스’의 편의성과 신뢰성이 성장을 이끈 주요인이라고 분석했다.

‘엔카홈서비스’는 사고유무, 등급, 옵션 등 전문 진단평가사의 엄격한 진단을 통해 기준에 부합한 ‘무사고 차량’을 엔카 전문 상담사의 자동차 상담을 통해 비대면으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또한, 업계 최초로 7일 책임환불제를 도입해 차를 충분히 타본 후 결정할 수 있다는 점과 꼼꼼하고 정확한 자동차 검수로 차의 세세한 상태까지 알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비대면 거래가 익숙하고 첫 차로 중고차를 고려하는 MZ세대에게도 반응이 좋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엔카홈서비스는 비대면 거래, 7일 책임 환불제, 신뢰 할 수 있는 매물을 내세우며 차별화된 서비스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엔카홈서비스의 지속적인 개선과 매물 확대를 통해 중고차 비대면 서비스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엔카닷컴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