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터카/중고차

엔카닷컴, 중고차 성능상태점검 설명해주는 신규 중고차 서비스 ‘믿고’ 런칭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투명한 중고차 거래를 위해 중고차 성능상태점검을 설명해주는 새로운 중고차 서비스 ‘믿고’를 런칭했다.

이번 론칭한 ‘믿고(MEET-Go)’는 성능 전문가가 직접 중고차 성능상태 등 자동차 정보를 명확히 고객에게 고지하고 설명해 보다 안심하고 중고차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특히, 중고차를 충분히 확인한 후 구매하고 싶은 고객이나 자동차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 중고차 구매를 망설였던 고객도 누구나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핵심이다.

이에 믿고 차량은 엔카가 운영하는 직영성능장에서 중고차 성능·상태 점검을 진행해 점검 신뢰도를 높였다.

특히, 자동차 주요 장치 69가지 항목에 대해 엔카가 직접 성능상태 점검을 완료했고, 외관 스크래치, 휠, 타이어 상태, 실내 시트와 냄새 등 100여 가지 항목의 추가적인 검수도 진행했다.

실제 고객 차량 확인과 성능 전문가 안내는 프리미엄 쇼룸이 조성된 ‘믿고 센터’에서 이뤄진다. 첫 번째 믿고 센터는 경기도 수원에 오픈했으며, 추후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엔카 홈페이지 및 앱에서 믿고 차량을 확인해 원하는 매물을 선택한 후, 센터 방문을 예약하면 된다. 믿고는 원활한 고객 상담을 위해 1대 1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한 번에 최대 2대까지 예약 가능하다.

구매 시에는 대출, 명의이전 등 센터 매니저의 계약 지원도 받을 수 있으며, 7일 동안 타보고 구매 결정할 수 있는 ‘7일 책임 환불제’도 적용된다. 또한 ‘엔카보증’, ‘엔카페이’ 등 추가적인 엔카 서비스도 진행 가능하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엔카닷컴은 지난 20여 년간 다양한 신뢰 서비스를 통해 중고차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 왔다”며, “신규 서비스 ‘믿고’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중고차를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엔카닷컴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