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K-BPI 13년 연속 1위 등극… ‘골든 브랜드’ 선정

[고카넷]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1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승용차타이어 부문에서 13년 연속 1위에 오르며 10년 이상 연속 1위를 차지한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골든 브랜드’에 선정되는 영예를 차지했다.

또한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T’Station)은 타이어전문점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1만1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조사에서 한국타이어는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종합한 브랜드파워에서 경쟁사에 압도적 격차를 보이며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구입가능성, 선호도 등이 반영된 브랜드 충성도는 K-BPI 1위 브랜드 중에서도 최상위 수준으로 나타나 글로벌 Top Tier 기업으로서 높은 브랜드 가치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는 그간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Top Tier 수준의 기술 리더십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전달해 온 결과로 보여진다.

한국타이어는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독일 3대 명차를 포함한 전 세계 25개 완성차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특히 극한의 상황에서 발휘되는 타이어 성능을 강조한 ‘It is’ 광고 캠페인과 ‘더 넥스트 드라이빙 랩(The Next Driving Lab, TNDL)’ 캠페인을 통해 한국타이어가 지향하는 혁신적인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또한 한국타이어는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티스테이션(T’Station)을 통해 고객 서비스도 꾸준히 실천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고성능 차량에 특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럭스튜디오(Luxtudio)’를 오픈 하기도 했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13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수상 및 ‘골든 브랜드’에 선정된 것은 기술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한국타이어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히고자 노력해 온 결과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1위를 넘어 리딩 글로벌 타이어 기업에 걸맞은 브랜드 가치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5_0317-01한국타이어_K-BPI_13년_연속_1위_02K-BPI_엠블렘

한편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각 산업 별 브랜드의 경쟁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소비자의 기업 신뢰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제도 이다.

2015년에는 산업을 대표하는 메이저 브랜드들 및 한국시장에서 적극적으로 마케팅 중인 외국계 브랜드까지 총 11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였다.

고카넷 뉴스 팀 = physcis@gocarnet.co.kr

자동차&모터스포츠 전문 인터넷 매거진 ‘고카넷[GoCarNe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