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넥센타이어, 재난·재해 위기 관리 국제표준인증 ‘ISO 22301’ 획득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는 28일 사업연속성 관리시스템을 구축하며 글로벌 인증기관인 데크라로부터 국제표준인증 ‘ISO 22301’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22301’은 사고나 재해 등 예기치 못한 비상 상황 발생으로 인해 업무중단 위험이 발생하더라도 업무 매뉴얼에 따라 빠른 시간 내 정상적인 경영 활동을 유지·복구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는지를 평가하는 국제 인증이다.

넥센타이어는 위기관리 시스템인 ‘사업연속성 관리시스템(Business Continuity Management System, BCMS)’ 구축을 통해 지진·홍수 등 각종 재해나 사고 발생 시에도 목표 기간 내 핵심 업무를 복구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들었다.

이는 생산에 차질 없이 소비자 및 완성차 업체에 타이어 공급을 안정적으로 지속할 수 있어 제품 생산에 대한 신뢰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ISO 22301 인증 획득은 종합적인 위기관리 체계와 경영 연속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실제 재난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훈련과 교육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