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원, ‘에어테라피 스마트액션’ GD 마크 획득

[고카넷, 글=정양찬 기자] 불스원의 자동차용 공기청정기 ‘에어테라피 스마트액션’이 ‘2019 우수디자인(GD)’으로 선정됐다.

우수디자인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정부 인증제도로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상이다.

특히, 상품의 디자인, 기능, 안정성, 품질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에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한다.

2019 우수디자인에 선정된 불스원 ‘에어테라피 스마트액션’은 소형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한국공기청정협회의 CA(Clean Air) 인증을 획득한 고성능 차량용 공기청정기다.

또한, 0.3㎛ 크기의 미세입자를 99.95% 이상 차단해 주는 H13급 헤파 원단을 적용해 눈에 보이지 않는 초미세먼지까지 효과적으로 걸러내며, 저소음 강력팬을 장착해 조용하면서도 쾌적한 드라이빙이 가능하다.

에어테라피 스마트액션은 제품의 본질인 공기 청정 기능에 집중하기 위해 부가적인 요소를 과감히 제외한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실시간 실내 공기 질을 LED 바의 색상으로 알려주는 스마트 센서와 오염도에 따라 자동으로 풍량을 조절하는 ‘스마트 오토’ 기능을 탑재하는 등 소비자 편의에 최적화 된 기능까지 갖췄다.

이외에도 거치형 디자인으로 암레스트, 헤드레스트 등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제품을 설치할 수 있다.

불스원 디자인팀 담당자는 “이번 에어테라피 스마트액션의 우수디자인 선정은 공기 청정이라는 제품 본질에 집중하면서도 소비자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기능적 효율성 및 사용성을 극대화 한 제품 디자인을 통해 자동차 용품 시장의 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제공=불스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