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한국타이어 키너지 4S², ‘2020 사계절용 타이어 테스트’ 매우 추천 등급 획득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의 ‘키너지 4S²’가 영국 타이어 전문 매체 ‘타이어 리뷰’가 실시한 ‘2020 사계절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매우 추천’ 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테스트에서 ‘키너지 4S²’는 1차 테스트를 거친 최종 9개 타이어 가운데 2위를 차지했다. 특히, 마른 노면, 젖은 노면, 눈길 등 다양한 도로 조건 상황에서 안정적이고 균형 잡힌 성능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키너지 올 웨더’ 상품군의 ‘키너지 4S²’는 유럽 시장에서 먼저 출시되어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우수한 성능과 품질을 인정받은 제품으로 2019년 12월 국내에도 출시됐다.

키너지 4S²는 유럽 겨울용 타이어 필수 인증마크인 ‘3PMSF’를 획득한 국내 최초 사계절용 타이어에 걸맞게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뿐만 아니라 눈길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제공하는 등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한여름 장마철부터 겨울철 눈길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기후변화에도 최적의 성능을 유지한다.

특히, 트레드 중앙에 넓은 그루브를 배치해 배수성능을 향상하고, 지그재그로 교차하는 형태의 V자형 그루브 패턴을 적용해 뛰어난 눈길 주행성능과 핸들링 성능을 향상시켰다.

이외에도 천연 원료의 함량이 높은 신형 ‘아쿠아 파인 컴파운드’를 적용해 낮은 온도에서도 경화를 방지해 눈길 등 겨울철 저온의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의 접지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한편, ‘키너지 4S²’는 유럽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가 실시한 2019년 사계절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추천’ 평가를 받았고,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9’에서는 본상(Winner)을 수상하며 혁신적 디자인 가치를 입증한 바 있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