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KS-QEI’ 자동차용 타이어 부문 12년 연속 1위 수상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지속적인 R&D 투자와 고객만족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자동차용 타이어 부문에서 12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이번 KS-QEI 평가에서 한국타이어는 성능과 신뢰도, 안전 등의 ‘사용품질지수’와 이미지, 인지도, 신규성 등 ‘감성품질지수’ 모두에서 우수한 성적을 획득해 글로벌 Top Tier 수준의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으며, 평가에 참여한 소비자와 전문가 그룹 모두로부터 높은 점수를 부여 받았다.

자동차용 타이어 부문 평가는 대상 상품을 구입 후 사용하고 있거나 사용 경험이 자가운전자로 구성된 소비자 그룹과 6개월 이상 해당 제품을 유통 중인 판매상으로 구성된 전문가 그룹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한국타이어는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현재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드 약 32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OET)를 공급하며 글로벌 프리미엄 OE 시장 선도에 나서고 있다.

특히, 최근 포르쉐의 최초 순수 전기차 모델 ‘타이칸’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다시 한 번 최상위 기술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한편,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여 한국품질경영학회와 공동 실시하는 ‘한국품질만족지수’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품질우수성을 사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분야 전문가를 대상으로 평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품질만족도 종합지표이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