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한국타이어, 8년 연속 ‘BMW 드라이빙센터’ 타이어 독점 공급… 벤투스 레이싱 등 7개 패턴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BMW 그룹 코리아(대표이사 한상윤)에서 운영하는 ‘BMW 드라이빙센터’에 타이어 독점 공급을 2022년까지 이어간다.

2014년 8월 ‘BMW 드라이빙센터’가 개장된 시점부터 타이어 독점 공급을 이어온 한국타이어는 이번 연장 계약을 통해 8년 연속 트랙 및 주행 프로그램에 사용하는 시승차에 타이어를 공급하게 됐다.

‘BMW 드라이빙센터’에 공급하는 타이어는 서킷 주행에 최적화된 ‘벤투스 레이싱’ 상품군의 ‘벤투스 RS-4’를 비롯해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프리미엄 스포츠’ 상품군의 ‘벤투스 S1 에보3’, ‘벤투스 S1 에보3 SUV’와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프리미엄’ 상품군의 ‘윈터 아이셉트 에보3’ 등 총 7개 패턴이다.

또한, 향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운영하는 순수 전기 모델에 대해서도 타이어를 공급할 계획이다.

한국타이어는 2011년 MINI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시작으로 BMW 그룹과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1, 2, 3, 4, 5 시리즈’, SUV 모델 ‘X1, X3, X5’ 등 BMW의 주요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확대해 왔으며, 2016년 플래그십 모델 ‘뉴 7시리즈’, 2021년 고성능 브랜드 M 차량인 ‘X3 M’과 ‘X4 M’까지 공급을 성사시켜 파트너십을 한층 강화했다.

한국타이어는 그간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통해 쌓아온 초고성능 타이어 기술력을 통해 ‘BMW 드라이빙센터’를 방문한 소비자에게 최고의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