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불스원 루나틱 폴리시, ‘2022 핀업 디자인 어워드’ 베스트 100 수상 제품 선정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불스원의 프리미엄 세차용품 브랜드 ‘루나틱 폴리시’가 ‘2022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베스트 100 수상 제품으로 선정됐다.

‘핀업 디자인 어워드(PIN UP Design Awards)’는 한국산업디자인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으로 국내 3대 디자인 시상 중 하나로 손꼽힌다.

특히, 최근 1년 이내에 생산되었거나 출시가 예정된 국내외 기업의 디자인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각 부문별 수상작을 선정하며, 우수한 디자인임을 인증하는 ‘핀업 마크’를 부여한다.

‘루나틱 폴리시(LUNATIC POLISH)’는 고급스러운 제품 외관 디자인과 함께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을 고안해 제품 용기에 적용한 우수성을 인정받아 ‘베스트 100’ 부문에 이름을 올리는 영예를 안았다.

루나틱 폴리시는 달(LUNA)이 주는 차갑고 시크한 이미지를 메인 컨셉으로 활용해 세련된 분위기를 제품 디자인에 녹여냈다.

특히, 달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제품 엠블럼과 함께 거품의 흔적을 표현한 기하학적 라인과 다양한 컬러, 달의 분화구를 연상시키는 용기의 그립이 시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한다.

더불어 제품 라벨 상단에 포인트 컬러를 사용해 소비자가 제품의 카테고리를 명확하게 인식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으며, 한 손으로 사용해도 불편함이 없도록 그립감을 높이는 사용자 경험(UI) 중심의 용기 형태를 고안해냈다.

루나틱 폴리시는 이와 같은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 9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 굿디자인 어워드’에서도 패키지 디자인 부문 ‘우수 디자인(GD)’ 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루나틱 폴리시 디자인을 담당한 박민주 프로는 “제품 디자인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해온 시간이 권위있는 디자인 어워드 수상으로 이어져 기쁘다”며, “편의성까지 함께 고려한 불스원만의 특색 있는 디자인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루나틱 폴리시는 지난 20여 년 동안 다양한 세차용품을 출시하며 기술력을 축적해 온 불스원이 디테일링 매니아를 위해 새롭게 선보인 프리미엄 세차용품 브랜드다.

최근 세분화된 디테일링 용품 시장의 트렌드에 맞춰 액체왁스, 카샴푸, 철분제거제, 휠&타이어 크리너, 타이어 광택제, APC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향후 디테일링 매니아에게 최적화된 고성능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제공=불스원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