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한국타이어, ‘포뮬러 E’ 시즌9 공식 후원 연계 광고 캠페인 공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한국타이어)는 4월 19일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포뮬러 E)’ 시즌 9의 공식 후원을 연계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한국타이어는 캠페인을 통해 글로벌 전기차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 이미지와 하이테크 기술력, 혁신 등 메시지를 전한다.

특히, 포뮬러 E에 독점 공급하는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과 올해 새롭게 도입된 포뮬러 E의 3세대 전기 레이싱카 ‘GEN3’가 등장해 앞서가는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선보인다.

광고는 도심 한가운데에서 펼쳐지는 포뮬러 E 경기장을 배경으로 아이온을 장착한 레이싱카들의 격전이 벌어지는 장면부터 시작해 일반 도로용 고성능 전기차 타이어인 ‘아이온 에보(iON evo)’를 장착한 프리미엄 전기차의 주행 장면으로 이어진다.

이를 통해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부터 일반 전기차 타이어까지 모든 제품을 아우르는 한국타이어의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다.

영상은 모터스포츠의 박진감 넘치는 장면을 원테이크 방식으로 재현했다. 여기에 극사실주의적 사운드 효과와 레이싱 전용 드론 촬영 기법 등으로 차량에 장착된 아이온을 카메라 앵글에 담아내며 한국타이어 기술력의 집약체를 표현했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타이어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등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타이어는 모터스포츠 팬은 물론, 일반 소비자에게 전기차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는 한국타이어의 차별화된 성능을 자연스럽게 전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아이온은 사계절용, 겨울용, 여름용 등 세계 최초 전기차 전용 풀 라인업을 갖춘 타이어 브랜드이며, 초기 설계 단계부터 고성능 프리미엄 전기차를 타깃으로 개발한 만큼, 어떠한 주행 환경에서도 완벽한 전기차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구현해 내고 있다.

또한, 국제자동차연맹(FIA)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탄생한 만큼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뛰어난 접지력과 안정적인 핸들링 등 성능을 구현하며 최상의 레이싱 퍼포먼스를 지원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