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한국앤컴퍼니그룹, 소통 프로젝트 ‘프로액티브 콘서트’ 글로벌 사업장 확대 운영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이 전 구성원이 참여하는 소통 프로젝트 ‘프로액티브 콘서트’를 글로벌 사업장으로 확대 운영한다.

‘프로액티브 콘서트(Proactive Concert)’는 조현범 회장의 핵심 경영 철학인 ‘프로액티브 컬처(Proactive culture)’를 확대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다.

특히, 조직별로 자유롭게 혁신 아젠다를 논의하고, 모든 임직원이 소속·직급 구분없이 자유롭게 발언하는 쌍방향 소통의 장으로서 2013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처음 시작했다.

올해부터는 그룹 차원 행사로 확대해 지주사인 한국앤컴퍼니㈜를 비롯해 한온시스템, 한국네트웍스, 한국엔지니어링웍스, 모델솔루션 등 전 계열사를 아우르는 그룹 공동운영 체제로 전환했고, 10월부터는 글로벌 사업장으로 확대 운영한다.

현지시간으로 10월 9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소재한 한국타이어 구주본부가 ‘글로벌 프로액티브 콘서트’의 첫 스타트를 끊었다.

이날 행사에는 박종호 한국타이어 구주본부 총괄 부사장이 직접 참석해 “그간 타운홀 미팅으로 진행해온 것을 글로벌 프로액티브 콘서트로 리 브랜딩(Re-Branding)하여 전 세계 임직원과 쌍방향 소통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박종호 부사장의 메시지를 시작으로 그룹사 소식, 공지 사항 전달, 글로벌 업계 트렌드와 유럽 내 타이어 산업 인사이트 등을 자유롭게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또 행사는 영상으로도 녹화하여 그룹 인트라넷을 통해 전 세계 임직원과 공유한다.

‘글로벌 프로액티브 콘서트’는 한국타이어 구주본부에 이어 오는 30일과 다음달 6일에는 각각 북미, 중국 소재의 사업장에서 개최할 예정이고, 내년부터는 해외공장, 전 세계 지역에 소재한 각 부문으로 본격 확대할 계획이다.

그룹 관계자는 “해외 일부 지역에서 타운홀 미팅 형식으로 진행됐던 방식에서 더 나아가 글로벌 프로액티브 콘서트는 전 세계 임직원 모두가 수평적으로 의견을 나누는 사내 소통 플랫폼으로 정착하여 발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그룹은 도전과 혁신의 성과를 달성한 조직과 구성원을 시상하는 ‘프로액티브 어워드’ 등 개인의 역량 발전과 조직의 업무 혁신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앤컴퍼니그룹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