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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에서 그랑프리 등 3개 부문 수상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 한국타이어)가 12월 11일 개최된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시상식에서 최고 영예인 전 부문 통합 ‘그랑프리(Grand Prix)’와 글로벌 캠페인 부문 ‘은상’, 검색 퍼포먼스 부문 ‘동상’ 총 3개 부문을 수상,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리더십을 입증했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KODAF)’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며, 매년 창의성, 기획력, 매체 활용 우수성 등을 기준으로 최고의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선정하고 있다.

먼저,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검색광고(Search Engine Marketing, SEM) 통합 운영 캠페인은 브랜드 노출 확대 및 마케팅 퍼포먼스 고도화 성과 등을 인정받으며 전체 800여 개 출품작을 통틀어 1위에게 주어지는 최고 영예인 ‘그랑프리’를 차지했다.

한국타이어는 일부 해외 법인에서 운영하던 SEM을 2024년부터 통합 운영 체계로 일원화하고 글로벌 30개국으로 확대해 통일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해왔다.

특히, AI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입찰과 머신 러닝 등의 혁신적인 광고 전략을 효과적으로 적용하고, 국가별 검색 광고를 최적화하여 올해 10월 기준 구글(Google)에 약 29억 회에 달하는 브랜드 노출을 기록해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위상을 널리 확산시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한국타이어가 만든 글로벌 브랜드 ‘라우펜(Laufenn)’의 디지털 캠페인은 글로벌 캠페인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유튜브(YouTube), 메타(Meta) 등 글로벌 SNS 플랫폼과 더불어 국가별 특성에 최적화된 매체를 조합한 퍼포먼스 중심 광고 전략에 기인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마찬가지로, AI 기술을 활용한 연관 키워드 분석 등 ‘라우펜’의 타깃 페르소나의 관심사, 지역 등을 도출하고 국가별로 특화된 디지털 캠페인 전략을 구축해 브랜드 접점을 효율적으로 확대했다.

이를 기반으로, 해당 캠페인 공개 한 달 만에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20만 명 달성, 브랜드 검색량 63% 증대, 브랜드 인지도 12% 상승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며 글로벌 무대에서 ‘라우펜’ 브랜드 가치와 영향력을 크게 각인시켰다.

한국타이어의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의 국내 검색 캠페인 전략이 검색 퍼포먼스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하며 데이터 기반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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