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용차

볼보트럭 박강석 대표, ‘화물자동차 운전자의 날’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장 수상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볼보트럭코리아의 박강석 대표가 10월 7일 더 K 호텔 서울에서 개최된 ‘화물자동차 운전자의 날’ 행사에서 국토교통업무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

‘화물자동차 운전자의 날’ 행사는 화물연합회와 공제조합의 주최로 대한민국 물류산업의 주도적 역할을 수행해온 화물운전자 및 화물운수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기를 진작함으로써 화물운송 산업의 발전 기대를 목적으로 개최됐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지난 30년간 다양한 첨단 기술을 도입해 글로벌 상용차 업계를 선도하며 한국 트럭 산업 발전에 이바지했다.

또한, 지속적인 투자와 함께 고객 서비스에 새로운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고객의 안전 운전을 도모하고 업계 선두 주자로서 운전자의 도로 안전 마인드 함양을 위해 노력하였던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장을 수상했다.

박강석 대표는 “이번 수상은 볼보트럭이 지난 25년간의 행보를 통해 한국에서 모범 기업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며, “볼보트럭코리아는 앞으로도 업계 선도적인 기술과 미래를 위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박강석 대표는 2006년 볼보트럭코리아 서비스 부문 상무를 시작으로 애프터마켓 부문 전무, 동부사업본부 전무, 카고 세일즈 부문 전무, 애프터마켓 사업 부문 전무를 역임하는 등 승용 및 상용차 사업 전반에 25년 이상의 폭넓은 경험과 전문지식을 두루 겸비한 자동차 전문가로 2020년부터 볼보트럭코리아를 이끌어 오고 있다.

사진제공=볼보트럭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