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코, 2개 팀 공식 후원사 참여 통해 ‘2023 다카르 랠리’ 출전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이베코가 12월 31일부터 2023년 1월 15일까지 사우디아라비라에서 개최되는 오프로드 자동차 경주대회 ‘2023 다카르 랠리’에 출전한다.

2022 시즌 출전한 세 명의 드라이버 모두 톱10을 기록하는 좋은 성적으로 경기를 마무리한 이베코는 새로운 팀 구성과 강력한 랠리 트럭을 갖춰, 이베코만의 우수한 성능과 내구성을 또 한 번 입증한다는 방침이다.

이베코는 2023 시즌에 ‘보스 머시너리 팀 드 루이 이베코’와 ‘유롤 팀 드 루이 이베코’ 2개 팀의 후원사로 참여, 총 4대의 랠리 트럭과 함께 엔진, 교체 부품 등을 제공한다.

2023 다카르 랠리에 출전하는 경주 트럭은 이베코의 대형트럭 ‘파워스타’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특히, 이베코그룹 산하 파워트레인 브랜드인 ‘FPT(피아트 파워트레인 테크놀로지스)’가 특별 제작한 13리터 이베코 커서 엔진을 장착, 최고출력 1,000마력에 이르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FPT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 서스펜션과 타이어 공기압 최적화 시스템이 적용됐다.

이베코 트럭 비즈니스 부문 마케팅 및 제품 관리 총괄 파비오 산티아고는 “이베코의 파워스타 트럭이 세계에서 가장 험난한 레이스 중 하나로 손꼽히는 사우디아라비아 다카르 랠리에서 지형 조건에 얽매이지 않는 강력한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팀은 경쟁에 대한 갈망, 그리고 자신과 차량을 극한으로 밀어붙이려는 결의를 공유하는 파일럿과 함께 경험과 역량의 강력한 조합이 돋보인다”며, “강력한 성능이 입증된 이베코 파워스타 트럭과 조화를 이룬 출전팀은 도전을 열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2023 다카르 랠리’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네 번째로 열리며, 365대의 경주차가 총 8,500km에 이르는 험로를 질주하며 경쟁한다.

경기는 사우디아라비아 서부에 위치한 홍해 해안에서 출발해 반도 반대편 도시 담만에서 마무리된다. 특히, 이번 시즌은 그 난이도가 더욱 높아졌다. 약 5,000km에 이르는 특수 구간이 다카르 랠리의 프롤로그 구간으로 설정됐다.

또한, 4일 동안 엠티쿼터 사막에서 거대한 모래 언덕을 주파하고, 일체의 도움 없이 레이스를 이어 나가는 마라톤 스테이지가 다카르 랠리를 구성하는 14개의 구간에 포함됐다.

사진제공=이베코그룹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