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용차

볼보트럭, ‘2023 온라인 연비왕 대회’ 개최… 10월 11일까지 참가 접수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볼보트럭코리아(대표이사 박강석)가 ‘2023 온라인 연비왕 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7회를 맞은 ‘연비왕 대회’는 상용차 고객의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행을 돕기 위한 볼보트럭의 대표적인 캠페인이다.

‘2023 볼보트럭 연비왕 대회’는 10월 16일부터 11월 10일까지 약 3주간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10월 11일까지 볼보트럭코리아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볼보트럭 연비왕 대회’는 대회 기간 동안 차종별로 수집된 볼보커넥트 연료효율 점수를 기반으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상위 참가자를 선정해서 11월 중 수상자를 발표하고 시상식을 진행한다.

연비왕 대회는 볼보트럭의 원격시스템을 사용해서 스웨덴 볼보트럭 본사와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주고받으며 공동으로 진행된다.

특히, 볼보커넥트를 통해 연비 뿐 아니라 급제동 및 급가속 등의 운전 습관을 반영한 점수를 기준으로 공정하게 산정, 참가자의 연비 효율적인 운전습관에 대해 제고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강석 사장은 “2007년부터 업계 최초로 상용차 고객들의 연비 효율적인 주행을 돕기 위해 시작된 볼보트럭 연비왕 대회도 벌써 17회를 맞았다”며, “올해 연비왕 대회는 보다 많은 고객이 운행을 하시면서 대회에 참가하실 수 있도록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참가자들이 지원해 주시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볼보트럭은 연비왕 대회를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한 주행을 장려하며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연비왕 대회는 개인 참가자들 뿐 아니라 각 참가자들이 속한 지역부별 단체팀에 대한 시상도 마련되어 있다.

사진제공=볼보트럭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