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성능·스타일링 등 대폭 업그레이드 된 ‘PCX 2021년형’ 국내 출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혼다코리아(대표 이지홍)는 19일 성능, 스타일링 등 대폭 업그레이드 된 ‘PCX 2021년형’을 국내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스타일, 경제성, 주행성능 등 모든 면에서 압도적인 럭셔리 스쿠터의 대명사 ‘혼다 PCX’는 2009년 ‘퍼스널 컴포트 살룬’이라는 콘셉트 아래 개발됐다.

특히, 다루기 쉬운 차체 밸런스와 편안한 라이딩 포지션, 고급스러운 스타일링과 우수한 내구성 및 편의성을 바탕으로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럭셔리 스쿠터로 자리매김했다.

3년 만에 풀 체인지를 통해 완벽히 새로워진 PCX는 PCX만의 정체성과 핵심 가치를 계승하여 또 한 번의 진화를 이루어냈다.

‘신형 PCX(All new PCX)’의 디자인은 고급감을 한층 업그레이드시키면서 기존 PCX를 뛰어넘는 스타일로 진화했다.

차체 스타일링은 조화로운 비율과 심플하면서도 우아한 표면, 역동적 인상의 엣지 라인을 구현해 수면 위를 질주하는 요트를 연상케 한다.

특히, PCX의 시그니처 램프 라인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발광 기술이 적용된 프론트 페이스 헤드라이트와 변경된 리어 브레이크 램프 디자인은 시인성은 물론 고급감을 향상시켰다.

또한, 기능성과 정교함을 겸비한 새로운 디자인의 엔진 커버를 채용하고, 머플러팁(머플러 끝부분)을 상단 배치, 실버 컬러 적용을 더해 세련되고 경쾌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이외에도 미터 및 핸들 주변부에는 PCX의 상징인 크롬바 핸들 디자인과 시인성을 높인 대형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동력 성능에 있어서 신형 PCX는 고출력과 고효율을 실현하며 유로5 환경규제를 충족하도록 설계된 eSP+(enhanced Smart Power Plus) 엔진을 탑재해 12.5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한다.

또한, 기존 PCX부터 계속 적용되어 온 아이들링 스톱 시스템을 적용해 60km/h 정속 주행 기준으로 55.0km/ℓ의 연료 효율성을 갖췄다.

차체 프레임은 완전히 새롭게 설계되어 엔진과 노면으로부터의 소음 및 진동을 저감시키고 라이더가 보다 안정감 있고 쾌적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스텝 플로어 면적을 확대해 편안한 라이딩 포지션을 제공하며, 타이어 폭 확대, 리어 서스펜션 개선을 통해 저속에서부터 고속까지 편안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다.

안전·편의성에 있어서 신형 PCX는 일상 커뮤터는 물론 비즈니스 전 영역에서 라이더가 더욱 안심하고 편리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양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또한, 고객 니즈를 반영해 차량이 급제동할 때 바퀴가 잠기는 현상을 방지하는 ABS를 채용한 ABS 트림이 추가됐다.

특히, 프론트 ABS가 탑재된 ABS 트림에는 리어 디스크 브레이크가 표준 채용됐으며,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HSTC) 기능도 적용되어 미끄러운 노면에서의 슬립 발생을 억제해 더욱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다.

러기지 박스 용량은 기존 28리터에서 30리터로 확대해 풀 페이스 헬멧 1개를 수납하고도 넉넉한 여유 공간을 제공하며, 프론트 이너 박스 용량도 1.7리터까지 확장되었다.

또한, 혼다 스마트키 시스템도 채용해 편리함을 높였으며, 연료 주유 시 편의를 위한 연료 탱크 캡 고정 기구, C-타입 USB 포트 등을 신규 채용해 작은 부분까지 사용자 편의를 배려했다.

‘신형 PCX’는 화이트, 맷 블랙 2가지 컬러로 판매되는 CBS와 화이트, 맷 블랙, 블루, 맷 실버, 맷 그레이 5가지 컬러로 판매되는 ABS 2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국내 판매 가격은 모두 부가세 포함해 CBS 403만원, ABS 434만원이다.

이지홍 대표는 “PCX를 사랑해주신 고객 분들의 많은 성원에 감사드리며, 완벽히 새로워진 PCX를 통해 더욱 편리하고 쾌적한 주행, 더 나아가 도로 위의 안전한 동반자로서 달리는 즐거움을 지속적으로 경험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혼다코리아는 ‘신형 PCX’ 출시를 기념해 혼다 모터사이클 정식 딜러 및 판매점에서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달 간 혼다 순정 G2 엔진오일 4회 무상 교환권 등 혜택을 제공하고 오는 2월 중 시승 이벤트도 운영할 예정이다.

사진제공=혼다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